본문 바로가기
중소기업 해외 유망전시회 업종별 주관단체 모집
김성수 기자|kss@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중소기업 해외 유망전시회 업종별 주관단체 모집

해외 유망전시회 참가 40여 업종에 '프리미엄 한국관' 설치 지원

기사입력 2022-06-27 14:23:4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중소기업 해외 유망전시회 업종별 주관단체 모집

[산업일보]
정부는 코로나 이후 본격 재개될 해외 유망전시회에 참가할 업종별 수출 컨소시엄 주관단체를 27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모집한다. 이 중에서 전략과제로 선정된 전시회는 '프리미엄 한국관'을 설치‧지원한다.

주관단체가 전시회 주최 측과 연속 계약을 통해 최적의 전시회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3년간 관리하고, 중소기업이 매년 꾸준히 참가해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중앙회에 따르면, ‘유망 수출컨소시엄 사업’은 수출 유망·전략 품목 중심으로 글로벌 유망전시회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을 연속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글로벌 유망전시회 중 전략과제로 선정된 전시회는 전시장 기준단가를 확대해 기존에 단순한 전시 공간을 넘어 최신 산업 트렌드에 맞는 디자인 적용과 운영방식을 개선해 프리미엄 비즈니스 공간으로 조성하는 프리미엄 한국관을 확대 추진한다.

부스 디자인 개선, 공동홍보관‧인포데스크, 체험형 부스 등 설치(‘22년 4개전시회 운영)주관단체가 해외전시회 참가 시 주최 측과 장기 계약을 통한 좋은 입지의 전시회 공간을 사전에 확보하고, 수출유망 중소기업을 사전에 모집하는 등 안정적인 전시회 운영을 향후 3년간 연속으로 관리한다.

이를 통해, 참여 중소기업들이 지속으로 해외 바이어들과 교류하며 수출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키로 했다.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주관단체는 협동조합, 협회 등 업종별 중소기업 단체, 전문무역상사, 전시전문기업 등 민간전문기업, 수출유관기관 모두 신청 가능하며, 추후 선정된 주관단체에서 전시회 일정에 맞춰 업종별(품목별)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주로 ▲수출컨설팅 및 해외마케팅 ▲전시장 임차·장치 설치 ▲원활한 제품상담을 위한 통역비 ▲편도 물품운송료 등 전체 소요 비용의 70% 이상을 지원한다.

중기부 이대건 글로벌성장정책과장은 “대외적 경제 영향에 따라 원자재 가격 상승 등 중소기업들의 불안함과 어려움이 클 것으로 판단되나, 우리 부에서는 중소기업이 대외적 위기에 흔들리지 않고 수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이번 유망 수출컨소시엄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새로운 해외진출 통로를 새롭게 발굴하는 기회와 더불어 이번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돌파구와 같은 역할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