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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산업전] 전시장에 등장한 ‘디지털 휴먼’
김원정 기자|sanup20@kid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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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산업전] 전시장에 등장한 ‘디지털 휴먼’

코스윌,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맞춤형 광고시장 공략할 것

기사입력 2022-08-13 15: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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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일보]
디지털 휴먼이 제품을 설명하고 물건을 판매하는 세상이 펼쳐지고 있다.

코스윌은 10일부터 사흘간 코엑스 A홀에서 개최한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K-Display) 2022에서 안면인식솔루션과 3D홀로그램 기술, 그리고 디지털 휴먼 등을 선보였다.

이 회사가 선보인 디지털 휴먼은 합성데이터 생성 기술 전문 ㈜씨엔에이아이와 공동 개발했다.
[디스플레이산업전] 전시장에 등장한 ‘디지털 휴먼’

코스윌 이상준 대표는 “디지털 휴먼은 광고, 제품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라며, 관공서, 대기업, 자영업자 등을 대상으로 관련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디지털 휴먼에는 3D 홀로그램과 인공지능(AI) 기반 합성데이터를 융합한 솔루션이 적용됐다.

이 대표는 솔루션 적용 원리에 대해 “고객이 카메라 앞에 서면 성별, 연령대, 체류 시간, 체류 동선, 호감도 등 5가지 데이터를 수집한다. 이를 기반으로 추출한 정보에 TTS(Text to speech) 기술을 적용하면, 디지털 휴먼의 음성을 통해 구현이 가능해진다. 즉 3D 홀로그램으로 실시간 맞춤형 광고를 구현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음성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물들의 얼굴을 합성해 방문객이 원하는 형태로 디지털 휴먼을 생성할 수도 있다고 했다.
[디스플레이산업전] 전시장에 등장한 ‘디지털 휴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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