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탄소나노산업협회, 제주 신화월드에서 워크숍 개최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국탄소나노산업협회, 제주 신화월드에서 워크숍 개최

해외 마케팅 지원사업 성과 공유 및 역량 강화 세미나 진행

기사입력 2022-12-08 15:44:1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한국탄소나노산업협회(이하 '탄소나노산업협회')는 8일 제주도 신화월드 랜딩컨벤션센터에서 '2022년 탄소기업 해외마케팅지원 사업 워크숍'을 개최했다.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탄소나노산업협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한인무역협회의 기관 책임자와 담당자 및 지원 기업 대표자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한국탄소나노산업협회, 제주 신화월드에서 워크숍 개최

워크숍은 온라인 플랫폼, 탄소기업 제품 공동관 운영을 주축으로 온라인전시장 구축/운영 및 전시참가지원을 주로 담당하는 탄소나노산업협회와 해외 수요기업(바이어) 발굴/매칭 및 시장조사를 위주로 기초시장조사 컨설팅, 잠재바이어 조사, 온라인 상담지원, 해외전시상담회를 지원하는 (사)세계한인무역협회의 공동 사업계획과 추진 실적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한국탄소나노산업협회, 제주 신화월드에서 워크숍 개최
탄소나노산업협회 최우석 차장

이날 탄소나노산업협회 최우석 차장은 "사업계획 및 카본코리아 실적을 각종 회원사 및 거래고객사에서 발표하고 서로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라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이어, 각 사업 분야에서 특별 연사로 초청된 티비즈특허법률사무소와 마루관세법인 등이 발표했다.

협력기관인 산업다아라(대표 김영환)의 박재영 온라인사업본부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비대면 문화가 확산됐다. 이에 산업다아라는 온라인 상에서 전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 가상전시회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라며 "기업의 판로 활동을 돕기 위해, 365일 24시간 내내 온라인을 통해 입점 기업의 제품을 찾아 볼 수 있고 상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라고 참가자들에게 공유했다.

탄소기업 온라인전시장(Online Exhibition of Carbon Convergence Industry)에는 네오몬드, 네오엔프라, 디티아이, 바이오니아, 비나텍, 씨투씨소재, 에스지랩, 엔씨티, 테라온, 피코팩 등이 참가했다.

한편, 탄소나노산업협회는 탄소소재 융복합 얼라이언스 구성 및 운영, 탄소/나노융합산업 통계생산, Carbon Korea 개최, 탄소기업 해외마케팅 지원, 나노융합산업 현장수요기반 실증지원, 산업맞춤형 전문기술인력 양성, 탄소나노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 활성화, 대전 나노융합 현장수요기반 실증지원 등의 사업과 지원을 하고 있다. 탄소나노산업협회는 소재, 부품, 장비 분야 등 총 70개 회원사를 두고 있다.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