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일보]
테크맨 로봇(Techman Robot)이 TM AI Cobot 시리즈를 출시한다.
13일 TM AI Cobot에 따르면, 이번 선보이는 제품은 정밀한 로봇 팔과 강력한 인공지능(AI) 기술, 스마트 비전 시스템까지 하나의 패키지로 통합한 기술 집약체다. TM AI Cobot은 Industry 4.0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는 유일한 협동로봇으로서, 현장 설치 준비를 모두 마쳤다.
TM AI Cobot은 기존의 테크맨 로봇의 슬로건인 3S(Smart, Simple, Safe)를 원칙으로 한다. 로봇 팔+비전 시스템+AI소프트웨어가 완벽히 구성된 TM AI Cobot은 신속하고 정확한 픽 앤 플레이스, AMR, 팔레타이징, 용접, 반도체 제조 공정, AOI 검사, 그리고 서비스 시장까지 적용 범위가 넓다. 비전과 AI기능을 결합한 TM로봇은 많은 공정에 투입, 효과적이면서 스마트하게 활약한다.
AI소프트웨어 패키지에는 TM AI+ Training Server, TM AI+ AOI Edge, TM Image Manager 및 TM 3DVisionTM을 포함하고 있다.
Techman Robot의 Shi-chi Ho 사장은 제품 출시와 관련해 산업용 로봇의 미래를 재정의했다면서 '두뇌와 손, 눈의 완벽한 조합과 올인원 통합 시스템 및 지원 소프트웨어를 통해 통합 시스템의 용이성, 품질 강화 및 생산성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가속화, 그리고 이로 인한 새로운 기회 창출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Techman Robot은 최근 Taiwan Automation Intelligence and Robot Show 2022에서 업계 최초로 25KG 페이로드가 가능한 AI Cobot 제품 시리즈를 시연했다. 이 새로운 모델은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