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조 관련 스마트 기술 조명…‘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 개막

‘디지털 뉴딜의 미래’ 주제로 오는 10일까지 진행

제조 관련 스마트 기술 조명…‘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 개막

[산업일보]
제조업의 변화가 빠르게 전개되고 있다. 인간중심에서 로봇과 협업하는 시대가 열렸으며,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로봇 등의 기술이 진화하면서 제조업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있다. 그 변화의 중심에는 자동화와 이를 기반으로 한 로봇의 등장도 한몫한다.

제조업 중흥을 불러올 다양하고 유망한 기술 및 트렌드를 알 수 있는 행사도 많아지고 있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이 대표적인 케이스다. 8일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는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머신비전협회, 코엑스 등이 공동주최하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이하 오토메이션 월드)’이 개최했다.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인 ‘오토메이션 월드’는 ‘디지털 뉴딜의 미래’라는 주제로 449개 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제조 관련 스마트 기술 조명…‘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 개막

이번 전시회는 코엑스 전관에서 진행 중이며, 스마트공장 솔루션, 산업용 소프트웨어, 모션컨트롤, 머신비전 소프트웨어 등 스마트 제조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국내 스마트공장 공급기업이 참여한 ‘미래형 스마트 제조 주제관’에서는 SK텔레콤, LS산전, 두산공작기계 등의 기업이 스마트공장 및 디지털 전환 핵심 기술에 대한 활용 방안을 소개한다.

부대행사로 다양한 컨퍼런스도 함께 진행된다. 이날 전시장 세미나룸에서는 4차산업혁명과 로보틱스 컨퍼런스, 머신비전 기술 세미나, 스마트그린산단 컨퍼런스 등의 공개행사가 열린다.

이외에도 한국무역협회와 공동 개최하는 ‘비대면 화상수출상담회’를 통해 스마트제조기술 및 자동화 장비‧부품 관련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에 나선다.

코엑스 송준우 매니저는 행사 관련 방역에 대해 “전시장 내 상주직원은 PCR 검사 후 음성 판정 결과자만 참가하도록 했으며, 입장 시 발열 체크, 손 소독 시행, 동시 입장 가능 인원수 제한 등을 통해 안전한 오프라인 전시회 운영과 비즈니스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제조 관련 스마트 기술 조명…‘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 개막

한편, 스마트팩토리엑스포, 국제공장자동화전, 머신비전산업전 3개 전시회로 구성된 오토메이션 월드는 오는 10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관련뉴스

0 / 1000
목록으로

많이 본 뉴스

뉴스레터 급변하는 산업 동향과 최신 소식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