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뉴스][2021 국제문화재산업전]쉘랑코리아, 한국 자개문화의 아름다움 전한다

조상명 대표 “스티커 형식 자개 제품으로 전세계에 한국 자개 알릴 것”

[산업일보]


조개껍데기를 공예품 제작용이나 장신구용 재료로 활용하기 위해 가공한 것을 이르는 ‘자개’를 이용한 자개예술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전통예술로 국내외를 막론하고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경주화백컨벤션센터(하이코, HICO)에서 지난 9일부터 사흘간 열린 ‘2021 국제문화재산업전’의 참가기업인 쉘랑코리아는 자개를 활용해 한국의 미를 담뿍 담은 다양한 제품들을 제작‧판매해 천년의 역사를 가진 한국 자개예술의 정수를 선보이고 있는 기업이다.

[동영상뉴스][2021 국제문화재산업전]쉘랑코리아, 한국 자개문화의 아름다움 전한다
쉘랑코리아 조상명 대표


“한국의 미를 세계에 알릴 수 있는 매개체가 무엇인지를 연구하다가 우리나라의 대표 공예가 나전 공예라는 점을 떠올렸다”고 말한 쉘랑코리아의 조상명 대표는 “누구나 일상에서 쉽게 누릴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보니 스티커 방식을 채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쉘랑코리아는 현재 한국의 전통 민화나 건축물 등의 문양을 본떠서 만든 다양한 자개스티커를 판매하고 있으며, 스티커 종류 외에도 자개장식을 활용한 북엔드도 함께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특히 쉘랑코리아는 그동안 자개예술을 기반으로 전통문화에 대해 꾸준히 접근해온 점을 인정받아 최근에는 경북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경북스타관광벤처사업을 진행, 신라 문화를 테마로 한 자개스티커와 아트 상품을 개발하기도 했다.

“일상에서 한국의 문화를 누리게 하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제품들의 가격도 기술적 부분과 결부해 누구나 누릴 수 있는 가격대로 선보이려고 여러 방법 개발하고 있다”고 말한 조 대표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저렴하게 쉘랑코리아의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비전”이라고 밝혔다.

[동영상뉴스][2021 국제문화재산업전]쉘랑코리아, 한국 자개문화의 아름다움 전한다

관련뉴스

0 / 1000
김진성 기자 weekendk@kidd.co.kr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목록으로

많이 본 뉴스

뉴스레터 급변하는 산업 동향과 최신 소식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