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테일 산업, 첨단 기술 접목해 스마트날개 단다

2021스마트상점·리테일엑스포 첫 개최

[산업일보]
리테일 시장이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자동인식기술 등을 도입하면서 스마트화·자동화·무인화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25일부터 3일간 일산 킨텍스 제1 전시장 1홀에서 개최한 2021스마트상점·리테일엑스포에서는 이러한 관련 시장의 동향을 한눈에 가늠해볼 수 있도록 기술과 장비, 솔루션들이 소개됐다.
리테일 산업, 첨단 기술 접목해 스마트날개 단다

스마트리테일위크 조직위원회 주최, 메세이상 주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체인스토어협회, 한국유통학회 후원으로 진행하는 이번 전시회에는 공동관을 포함해 총 60여 개 기업 및 기관이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스마트 리테일 관련 결재시스템, 키오스크, 서빙로봇, 인공지능(AI) 솔루션 등을 선보였다.
리테일 산업, 첨단 기술 접목해 스마트날개 단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 상점 기술을 적용한 ‘소상공인들을 위한 쇼룸’이 마련됐다.

이 쇼룸에서는 스마트 미러, 3D 프린팅기술 등 ‘스마트 상점 기술’ 보유기업의 제품과 기술 그리고 콘텐츠들을 볼 수 있으며 체험도 해볼 수 있다.

리테일 산업의 주요 인사와 기업들이 직접 강연하는 컨퍼런스가 '리테일 5.0, 뉴패러다임'이라는 주제로 25일과 26일, 양일간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유통산업의 뉴패러다임, 유통 5.0시대 핵심전략, 스마트 풀필먼트 전략, 스마트 상점 성공 사례까지 등 4가지 챕터로 진행한다.
리테일 산업, 첨단 기술 접목해 스마트날개 단다

관련뉴스

0 / 1000
김원정 기자 sanup20@kidd.co.kr

제조기업 강국이 되는 그날까지, 공장자동화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뉴스를 기획·심층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목록으로

많이 본 뉴스

뉴스레터 급변하는 산업 동향과 최신 소식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