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미콘 코리아 2024(SEMICON KOREA 2024), 반도체 산업 미래 제시한다

‘경계를 넘어선 혁신’ 주제로 오늘부터 사흘간 열려

기사입력 2024-01-31 11:20:5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세미콘 코리아 2024(SEMICON KOREA 2024), 반도체 산업 미래 제시한다


전세계 반도체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반도체 전문 전시회인 '세미콘 코리아 2024(SEMICON KOREA 2024)'가 3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개회식을 시작으로 사흘간 진행된다.

삼성전자‧SK하이닉스 등 국내 대표 반도체 기업은 물론 마이크론, 글로벌 파운드리, 인피니온, 키옥시아 등 글로벌칩 메이커부터 소ˑ부ˑ장 기업까지 참여해 반도체 산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으로 마련된 이번 전시회에는 전세계 총 500여 개 기업이 참가했다.

‘경계를 넘어선 혁신’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콘 코리아 2024는 주제에 맞춰 첨단 어플리케이션이 요구하는 반도체 칩을 제조하기 위해 기술과 국가 그리고 기업을 넘어서는 협업과 혁신을 만나볼 수 있도록 행사가 준비됐다.

세미콘 코리아 2024(SEMICON KOREA 2024), 반도체 산업 미래 제시한다
한국SEMI 조현대 대표


세미콘 코리아를 주최한 한국SEMI 조현대 대표는 개회사에서 “전시회에 참여하는 500여개 기업들이 새로운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기술 컨퍼런스를 통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기 바란다”며 “반도체 생태계가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전시 기간동안 전시장에서 회사의 발전과 성장을 위한 새로운 모멘텀을 모색하길 바란다”고 언급했다.

원익그룹의 이용한 회장은 환영사에서 “인류의 문명은 반세기 전부터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며, 그 원천에 반도체가 있다”며, “반도체를 기반으로 발전한 AI는 더 많은 데이터를 생산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반도체가 필요해진다. 이는 대한민국 반도체 산업의 큰 기회이자 반도체 강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일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행사에 참석한 반도체 업계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전시회는 31일 열린 개회식 외에도 반도체 시장의 최신 흐름을 공유하는 ‘기조연설’과 최신 기술을 짚어보는 ‘기술 컨퍼런스’, 반도체 시장에 첫 걸음을 내딛는 스타트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마련된 ‘스타트업포럼’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돼 전시회를 더욱 다채롭게 할 예정이다.

아울러 세미콘 코리아 기간 중에 SEMI에서는 국내 반도체 산업발전에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SEMI 어워드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SEMI 관계자는 “이번 세미콘 코리아 2024는 고객과 서플라이어가 한 자리에서 만나는 것은 물론 고도화된 반도체를 위한 핵심기술 및 최신 트렌드를 제시할 것”이라며 “국내 소부장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비즈니스 플랫폼 역할도 세미콘 코리아 2024가 감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