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C 연삭기 전문 글로벌 기업 ANCA는 5일(독일 현지시각),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에서 개최된 EMO Hannover 2023 Preview(이하 ‘EMO 프리뷰’)에 참가, 하노버공작기계박람회(EMO Hannover 2023)에서 최신 제품과 산업별 연삭 및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Joachim Jackl 마케팅 매니저는 프레젠테이션에서 “이번 EMO Hannover 2023에서 도구 정밀도, 통합 제조 시스템, 산업 중심 애플리케이션 및 프로세스 체인 전반에 걸친 최적화를 포괄하는 ANCA의 기술을 확인할 수 있다"라면서, 출시 예정인 FX7 ULTRA 연삭기를 뒤이어 소개했다.
Joachim Jackl에 따르면, FX7 ULTRA는 ANCA의 고유한 나노미터 제어를 포함해 직경 0.1mm까지의 소형 및 마이크로 공구의 정밀 연삭이 가능한, 전자, 통신, 의료 기기, 항공우주, 자동차, 다이몰드 및 일반 가공 등 소형공구 산업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하나의 플랫폼에서 필 그라인딩과 툴 그라인딩을 결합하고 기능을 확장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신제품 외에도 ANCA는 자동화된 도구 생산을 위해 AIMS 시스템을 추가로 개발했다고 Joachim Jackl매니저는 전했다. AIMS 자동화 패키지는 도구 생산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확장되는 모듈식 시스템이다. ANCA는 자동 프로세스에서 블랭크 준비 또는 레이저 마킹과 같은 추가 작업을 포함하도록 설정했다는 설명이다.
ANCA에 따르면, AIMS 시스템은 EMO Hannover 2023 전시 현장에서 시연될 예정이다. 방문자는 현장에서 무인으로 작동하는 시스템과 제조 도구를 볼 수 있다.
이밖에, ANCA는 9월 20일 수요일 오후 4시 30분(독일 현지시각)에 EMO Hannover 2023 ‘프리미어 절삭 공구 어워드’를 진행한다. ANCA 패널과 외부 전문가가 공구의 정밀도, 표면 거칠기, 창의성 및 실용성을 평가해 우승자를 가려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