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38년 이상 에너지 솔루션 발전을 주도한 전기 부품 글로벌 제조기업인 친트(CHINT)는 11일 LV 스위치기어 키 액세서리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배전반의 품질과 안전에 대한 고객 요구가 많아지면서 배전반의 핵심 액세서리 역할의 비중도 커지고 있다.
친트 측은 LV 스위치기어 키 액세서리는 LV 스위치기어 EnergiX-M의 필수 구성 요소로써, 배전반의 기계적 및 전기적 특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모선 클램프, 잠금 장치, 경첩, 항자성 알루미늄 블록 및 기타 주요 액세서리를 포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친트(CHINT)의 LV 스위치기어 액세서리 중 모션 클램프는 바를 지지하고 절연 및 고정 기능을 수행하는 데 사용한다. 고강도, 쉬운 설치 및 고온 저항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버스 바를 고정하기 위해 고강도 육각 기둥 프로파일을 채택, 고전류의 영향을 견딜 수 있도록 했다
모션 클램프에 사용하는 재료인 GPO-3은 각종 성능 테스트를 통과할 정도로 고급 프로젝트 실행에 적합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클램프는 2P/3P/4P로 나뉘며, 각 위상 사양은 최대 3개의 버스바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항자성 알루미늄 블록으로 와전류의 영향을 차단하고 설치 비용 최소화, 신속한 유지 보수 등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