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점적관수는 농경지 관개를 위한 절수형 관개기술 중 하나다. 주관, 지관, 모세관에 드리퍼를 통해 저압으로 토양에 물을 천천히 떨어뜨리고 직접 관수하는 관개시스템에 주로 활용한다. 여과수, 비료 또는 기타 화학 물질을 토양에 공급한다.
점적 관개 산업에서 기계 효율성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사출성형기 전문 글로벌 기업 하이티엔(이하 ‘Haitian’)은 곡물 수확량 증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최적화 절수 솔루션인 HA3000 /1350ARA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Haitian’ 측은 이날 배포 자료에서 '이번에 출시한 점적 관수 솔루션 HA3000 /1350ARA의 Anti-siphon 기능은 드립퍼 외부에서 드립퍼로 빨려 들어가 막힘을 일으키는 것을 방지한다'면서 '자체 청소 시스템으로 전체 관개 프로세스가 중단되지 않도록 관개가 시작되고 중지될 때만 플러싱(flushing)하는 대신 여과 표면을 통과할 수 있는 잔해물을 지속적으로 플러싱하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고효율 가소화 스크류, 고강성 형폐기구, 팔레트가 없는 테일 플래튼 등 부품을 채용해 응력으로 인한 타이 바 파손 가능성을 크게 줄이고, 장기간의 고속 및 고압 작업 환경에서도 이상적이고 지속적인 작업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또한, 장치 화학 약품에 의존하지 않는 이 장치는 식물 뿌리 침범을 방지하고 드립퍼를 잘 보호할 수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