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지구온난화 심화로 전 세계가 탄소 사용량을 제한하는 움직임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요꼬가와전기(이하 ‘Yokogawa’)는 OpreXTM Analyzers 시리즈의 새로운 비 분산형 적외선 방법(이하 ’NDIR’) 가스 분석기인 IR800G, IR810G, IR810S 제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IR800G은 다양한 설치 개소 및 운영 요구에 맞춘 Rack타입의 적외선 가스 분석기라면, IR810G은 벽면 및 패널 부착형, IR810S은 방폭형 벽면 부착형 적외선 가스 분석기다.
Yokogawa에 따르면, 유해 가스 등 다양한 가스 분석을 위해서는 낮은 농도에서도 정확한 측정이 가능해야 한다. IR800 시리즈 분석기는 기기에 먼지가 쌓이는 등의 원인으로 인한 영점(Zero point) 변화를 보정할 수 있는 액티브 제로 드리프트 보정 메커니즘을 내장, 유지보수에 투입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토록 설계했다.
Yokogawa 관계자는 ‘대기 중 온실가스 농도를 감소시켜 탄소 배출 제로, 즉 온실가스 배출과 흡수 사이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는 에너지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하면서, ‘NDIR 가스 분석기는 NO, SO₂, CO₂, CO, CH₄ 및 O₂의 가스 농도를 지속적이고 고감도로 동시 측정할 수 있어 온실 가스 배출 감소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Yokogawa는 탄소 제로 배출을 목표로 폐기물 소각로와 보일러에서 다양한 유형의 산업 용광로 가스에 이르는 연소 배기 가스를 측정하기 위한 NDR분석기(IR202, 400시리즈)들을 개발했다. 이러한 실시간 가스 분석기는 적외선 방식 감지 블록을 사용, 측정값이 다른 부품의 간섭에 훨씬 덜 취약하다. Yokogawa 측은 고객이 환경 규정을 준수하면서도 효율성과 안전성, 처리량 및 제품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OpreX는 Yokogawa의 산업 자동화(IA) 및 제어 사업을 위한 포괄적인 브랜드인데, Yokogawa의 IA 제품, 서비스 및 솔루션이 포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