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한-EU ‘나노기술 산업화’협력 시동
박지우 기자|churro@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EU ‘나노기술 산업화’협력 시동

기사입력 2012-03-22 00:05:3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지식경제부(장관 홍석우)는 한-EU간 나노기술 산업화 촉진을 위해 EU 연구혁신총국과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김학도 지경부 신산업정책관은 제1회 한-EU 나노워크숍 참석차 방한한 폰 보스(Herbert von Bose) EU 산업기술국장과 면담을 갖고, 나노융합산업이야말로 향후 급격한 시장규모 확대가 예상되는 미래 유망 산업으로, 2020년 세계 나노융합시장은 약 2.5조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한-EU간 나노융합산업 협력이 성장세가 둔화되는 양국 기존 주력산업의 경쟁력 제고 및 고부가가치화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는 데에 인식을 같이했다.

이번 면담에서 지경부는 양국 정부를 중심으로 산·학·연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정보교류, 기업간 협력분야, 투자사업 발굴 등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정례적인 협의체(연 1~2회) 구성을 제의했다.

우리측 제안에 폰 보스 국장 역시 공감을 표한 뒤 구체적인 구성방안은 추후 실무진 미팅을 통해 논의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양국 정부는 나노제품의 안전성, 표준화 등 나노기술 산업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주요 이슈에 대해서도 공동 대응 및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EU는 나노융합 에너지·환경 산업 및 나노융합 의료·제약 분야에서 경쟁력 우위에 있는 바, 양국간 협력을 통해 우리 기업들의 기술 경쟁력 향상 및 신산업 분야 진출 등이 기대되며, 특히, 작년 한-EU FTA 발효로 문턱이 낮아진 유럽시장에 우리 나노융합기업의 진출이 보다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