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보고타 한국상품전 계기, 해외진출 확대 전망
천주희 기자|cjh2952@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보고타 한국상품전 계기, 해외진출 확대 전망

기사입력 2012-06-28 17:15:0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콜롬비아 최초의 대규모 한국상품전시회인 보고타한국상품전(Expo Corea 2012, Bogota)이 보고타국제무역전시장에서 개막됐다.

한­콜롬비아 수교 50주년을 기념하고, FTA 체결에 대비해 한국의 대표적인 기업과 상품을 콜롬비아에 소개하기 위해 지식경제부(주최)와 KOTRA(주관)가 마련한 이번 전시회에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등 대기업과 대신하이시스 등 우수중소기업 70개사가 세계일류상품 및 굿 디자인 제품 등을 선 보였고, 특히 K-pop과 드라마, 게임, 애니메이션 등 한류를 소개하는 홍보관이 설치되어 인기를 끌었다.

콜롬비아는 석유, 석탄, 니켈 등 부존자원이 풍부한 자원부국이자 중남미의 핵심 소비시장으로 FTA 타결 시 우리나라는 칠레, 페루에 이어 중남미에서 3번째 전진기기를 확보하게 됐다.

한국기업들은 FTA 타결을 앞두고 새로운 기회를 선점하기 위해 콜롬비아는 물론 중남미 각국에서 몰려온 바이어들을 상대로 신규 거래선 확보 등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였다.

한국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설치된 콜롬비아 홍보관에는 콜롬비아 무역투자진흥기관인 PRO EXPORT와 품목별 협회가 공동으로 참가해 콜롬비아의 산업, 투자환경 설명과 함께 커피, 사탕수수, 주류, 화훼 등을 선보였다.

콜롬비아는 중남미 국가 중 가장 기업하기 좋은 나라로 평가되고 있으며, 중남미의 중심에 위치한 전략적인 요충지로 FTA 체결 이후 우리기업의 콜롬비아 진출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번영을 향한 새로운 시작’(New Beginning for prosperity) 이라는 행사 테마와 같이 보고타 한국상품전을 계기로 양국 간 무역, 투자 및 자원협력 분야에서 새로운 협력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전망이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2부 천주희 기자입니다. 서울과 수도권 일대 뉴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좋은 정보를 가지고 여러분 곁에 다가서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