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대기업, 한국인재 얼마나 채용할까

[산업일보]
일본기업들이 한국의 인재를 찾고 있다. 교세라, 히다치조선 등 22개사가 16일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한국인재 취업박람회’에 참가한 만큼 채용열기로 뜨겁다.

KOTRA와 면접, 취업 세미나, 취업 멘토링 등으로 구성했다며 일본의 제조 기업 6개사, 유통·서비스 기업 2개사, 한국기업 등 총 22개사가 참가 했다고 밝혔다.

또한 102명의 한국에서 건너온 52명 등 총 154명의 한국인 유학생이 일본 취업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번에 참가하는 일본 기업들은 글로벌 인재 채용 전략의 일환으로 한국인 인재 채용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일본능률협회에 따르면 글로벌 인재 확보가 시급한 과제로 인식하는 일본 기업이 2010년 7.5%에서 2012년 17.1%로 2배 이상 늘어났다.

지난해 한국 IT 인재 3명을 채용한 에스와이시스템 스즈키 히로노리 대표는 “한국 인재는 글로벌 감각이 뛰어나고 책임감이 강해, 올해는 1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광호 KOTRA 오사카무역관장은 “일본은 지리적 근접성, 문화적 친근성, 언어적 수월성으로 우호적 인재교류 여건을 구비한 최고의 해외취업지”라며 “채용박람회를 통해 발굴된 구인수요를 오사카에서 개소하는 K-Move 센터에서 적극 지원해 많은 취업 성공사례가 나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홍보영 기자 papersong@kidd.co.kr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