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류스타와 함께 중소기업 중국 시장 진출

문화·산업 융합한 다양한 마케팅 사업 펼칠 것

한류스타와 함께 중소기업 중국 시장 진출


[산업일보]
KOTRA가 국내 중소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중국 정저우 사회공언 프로젝트 홍보대사에 걸그룹 ‘크레용팝’을 16일 위촉했다.

‘한류스타와 중소기업이 함께하는 중국 사회공헌 프로젝트’는 한류 스타를 이용해 한국 중소기업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중국 현지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크레용팝은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무료로 참가했다.

크레용팝은 24일부터 이틀간 정저우시의 유명 패션몰 the Mixc Mall에서 열리는 ‘한류스타 패션·뷰티 융합 수출로드쇼’에 직접 참가하는데 이번 로드쇼에서는 한국 중소기업 24개사의 제품을 크레용팝 스타화보와 함께 전시하는 팝업스토어가 운영되면서 한국 기업들의 중국 시장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현지 장애우 시설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크레용팝이 그린 그림과 서명이 담긴 치파오 캐릭터 티셔츠와 샴푸, 마스크팩, 기능성 화장품 등 2천 200여점의 로드쇼 참가기업 기증품을 정저우시 장애우 재활센터에 직접 전달할 계획이다.

크레용팝은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한국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홍보하고, 해외 진출에 기여하는 뜻 깊은 행사에 참가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중국에 있는 장애우들이 저희가 그린 희망티셔츠와 기증품들을 받고 힘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태식 KOTRA 전략마케팅본부장은 “중국내 높은 한류 인기에 힘입어 화장품 등 K 뷰티의 수출도 매년 상승하고 있다”며 “한-중 FTA가 발표된 지금, 한류마케팅이 수출을 더욱 견인할 수 있도록 문화와 산업을 융합한 다양한 마케팅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홍보영 기자 papersong@kidd.co.kr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