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클라우드 전환 움직임…클라우드 상에서 제공하는 BI 선호로 이어질 것”
김원정 기자|sanup20@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클라우드 전환 움직임…클라우드 상에서 제공하는 BI 선호로 이어질 것”

마이크로스트레티지(MicroStrategy) 코리아, 올해 전년 대비 15% 성장하겠다

기사입력 2023-02-16 18:51:4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엔터프라이즈 분석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기업 마이크로스트레티지(MicroStrategy)가 올해 사업 추진 방향에 대한 브리핑 자리를 가졌다.

16일 서울 삼성동 소재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 로터스룸에서 진행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 2023 시장 전략 발표 기자간담회’에는 퐁 레(Phong Le) CEO, 로넨 나이슈타인(Ronen Naishtein) 아태 지역 총괄 부사장, 양천금 한국지사장 등이 참석했다.
“클라우드 전환 움직임…클라우드 상에서 제공하는 BI 선호로 이어질 것”
양천금 마이크로스트레티지(MicroStrategy) 한국지사장

양 지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 등 업무환경에 많은 변화가 됐고, 데이터의 중요성도 커졌다”라며, 이에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는 매년 꾸준한 성장을 지속했으며, 올해도 지난해 대비 한국시장에서 약 15% 정도의 성장을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제조, 공공, 금융, 유통 등에 속한 엔터프라이즈급 대기업에서부터 중견기업, 중소기업까지 데이터가 필요한 곳에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원(MicroStrategy One)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원은 분석에 필요한 다양한 툴 및 솔루션을 하나의 통합한 오픈 플랫폼이다. 추가 도구 없이 하나의 플랫폼에서 IT 관리자부터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최종 사용자에 이르기까지 조직 내 업무 역할과 요구에 맞는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높은 수준의 엔터프라이즈급 보안을 통해 사용자 환경을 관리할 수 있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초단위의 인사이트 제공과 유연성, 확장성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클라우드 전환 움직임…클라우드 상에서 제공하는 BI 선호로 이어질 것”
(사진왼쪽)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로넨 나이슈타인(Ronen Naishtein) 아태 지역 총괄 부사장과 퐁 레(Phong Le) CEO.
퐁 레(Phong Le) CEO가 기자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퐁 레(Phong Le) CEO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시장 전략 및 향후 로드맵’를 발제로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BI(Business Intelligence) 혁신과 재무적인 관점에서의 비트코이(Bitcon) 매입이라는 두 가지 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비트코인의 투자로 거둬들인 성과를 시장의 신기술을 받아들이고 차세대를 위한 거름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R&D에 투자하는 등 두 가지 목표가 시너지를 발휘하며 기업 경쟁력을 향상 시킬 것이라고 했다.

그는 “전세계적으로 클라우드 상에서 BI를 제공하는 업체 및 사용하는 업체들이 약 20% 정도인데 한국은 좀 낮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시장에서 새로운 첨단 기술을 받아들이는데 20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 이러한 흐름으로 본다면 2031년 정도면 클라우드 기반의 BI를 활용하는 기업이 100%에 육박할 것”으로 분석했다.

아태지역 총괄 부사장 로넨 나이슈타인(Ronen Naishtein)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아태지역 시장 성과 및 전망’을 제목으로 “아태지역은 2021년 연평균 21%의 성장률, 2022년에는 35%의 성장률을 나타냈다. 그래서 올해는 40~45% 정도의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성장 배경에 대해서는 아태지역 기업들의 ▲디지털 혁신 추진▲여러 툴의 통합으로 관리 효율 및 비용 절감 ▲클라우드로의 전환 고려 등을 꼽았다.

로넨 아태지역 총괄 부사장은 한국의 경우, 아직까지 클라우드 전환이 아태지역 전체에 대비해서 조금 천천히 증가하는 경향이 있지만 큰 흐름에서 보면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움직임이 결국 클라우드 상에서 제공하는 BI에 대한 선호로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이러한 기조가 최소 5년 동안은 지속되면서 매출을 견인할 것이라고 했다.
“클라우드 전환 움직임…클라우드 상에서 제공하는 BI 선호로 이어질 것”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제조기업 강국이 되는 그날까지, 공장자동화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뉴스를 기획·심층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