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는 8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 전관에서 개최하는 2023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3, AW2023)에 참가했다.
ST는 AW2023을 통해 센싱, 그래픽, 커넥티비티, 인공지능(AI), 파워 등의 카테고리에 맞춰 부스를 구성하고 관련 제품들을 참관객에 소개했다.
그래픽 분야 담당자인 알렉산더 르누(Alexandre Renoux) 엔지니어는 “ST의 그래픽 솔루션은 MCU 분야와 MPU 분야로 나눌 수 있다”라며, MCU 분야는 구동시 즉각적인 응답성을 보이고, MPU 분야는 3D 그래픽 구현, 랜더링 등이 가능한 성능 구현으로 다소 부팅 시간이 소요된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사용자들은 고성능, 저전력, 다기능 구현 등을 요구하고 있다며 시장의 다양한 니즈에 대해 언급하며, 전시장에 선보인 MCU는 이달 양산을 시작했으며, MPU는 2019년에 양산한 제품으로 향후 보다 향상된 성능의 제품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AW 2023은 코엑스, 한국산업지능화협회 등이 공동 주최로 가상협업공장, 빅데이터, AI,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용 로봇 등의 분야 약 500개 사가 참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