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텔레다인 테크놀로지스(Teledyne Technologies Incorporated)의 자회사인 텔레다인 플리어(Teledyne FLIR)가 모바일 기기용 무선 듀얼 열화상 및 실화상 카메라 시스템 ‘FLIR ONE Edge’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텔레다인 플리어에 따르면, 이 제품은 각종 수리, 자동차, 전기, HVAC 및 배관 등 다양한 작업을 위해 설계됐다. 블루투스와 무선 연결 기능을 갖춘 탈착식 폼팩터와 중소기업 사용자, 제품을 대량으로 구매하는 기업들에게 필요한 기능을 제공한다.
텔레다인 플리어의 비즈니스 개발 담당 크리스 베인터(Chris Bainter) 부사장은 ‘FLIR ONE Edge를 시장에 출시함으로써 숙련된 프로슈머와 열화상을 처음 접하는 소비자 모두가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열화상의 세계가 열렸다’고 말했다.
그는 ‘DIY를 즐기는 소비자나 각종 전문가, 기업도 이제는 앱에 마련돼 있는 안내 검사 기능이나 무료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iOS 및 Android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고, 부가적인 설비 투자에 대한 큰 부담 없이 열화상 검사를 더욱 효과적이고 편리하게 실시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FLIR ONE Edge 열화상에 실화상 카메라로 촬영한 사물의 가장자리 디테일을 더해 이미지를 향상시켜 주는 MSX®(멀티스펙트럼 다이내믹 이미징) 특허 기술을 사용해 매일 더욱 정확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는게 업체 측 설명이다.
또한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호환되며 사용자는 FLIR Ignite™ 클라우드 연결을 통해 손쉽게 공유, 백업, 웹 편집 및 보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한편, 텔레다인 플리어는 다음달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열화상 기술을 사용하는 모든 소비자들이 각자 자택, 차량 등에 숨겨진 문제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iOS 및 Android용 검사 지원 앱 또한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