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최근 우리 대기업들의 경영화두는 '디자인 경영'이다.
실제로 디자인 경영을 혁신적으로 이끌어낸 모 기업에서는 매출액이 가파르게 상승할 만큼 디자인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주위에 냉장고, 핸드폰, TV 등 가전제품의 경우, 기능은 둘째 치고라도 눈에 보이는 겉 표면의 디자인은 과연 전세계 시장을 장악할 만큼 고급스럽고 아름답기까지하다.
특히 유리같이 투명한 소재를 바탕으로 한 제품들의 기술력은 바로 '플라즈마 컬러진공증착'이라는 기술인데 국내에서는 플라텍(대표 김상영, www.platec.co.kr)에서 관련 기술 특허 보유는 물론 기술력에서 앞서 나가고 있다.
또한 차세대 주력산업으로 발전하고 있는 디스플레이 산업의 핵심 부품 소재인 기능성 박막증착과 대면적 다층막 멀티 컬러증착기술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어 관계사들로부터 그 신뢰도를 인정받고 있다.
플라텍의 진공증착 기술은 인쇄기술을 사용한 기존 제품들보다 다양한 색을 연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는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연결되며 하나의 예술 작품을 보는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이 컬러증착기술이 적용된 가전제품들은 고가 판매로 이어지며 이는 곧 세계무대에서 경쟁력으로 통한다.
플라텍의 김상영 대표는 백색가전 시대를 탈출시킨 이 기술을 통해 향후 다른 분야인 건축용 내장재, 초호화 여객선 내장재 등에도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글로벌 파워브랜드 대상'의 존재감은 이렇게 기술력으로 진검승부를 치룬 기술기업만이 가능한 일이다.
아울러 플라텍의 진공증착 기술과 관련한 보유특허는, '메탈타켓을 이용한 컬러증착방법 및 장치(특허번호: 제0527627, 2005년 11월)', '진공증착에 의한 보호막 코팅방법(특허번호: 제10-0618295, 2006년 8월)', '진공장비를 이용한 그라데이션 증착방법(특허번호: 제10-0991131, 2010년 10월)' 등 3개의 국내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또한 국제특허인 PCT특허출원이 완료되었고(2011년 4월), '진공장비를 이용한 그라데이션 증착방법' 특허는 미국의 특허출원도 완료된 상태다(미국특허출원번호: 1339541, 2012년 4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