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커팅 플로터 및 CNC 조각기, 레이저 조작기 판매기업인 이레이저가 공급 중인 레이저 조각기 ‘EL-1290LKC’ 모델이 뛰어난 성능과 편리함으로 사용자들로부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된 EL-1290LKC 모델의 DSP 디지털 콘트롤 시스템은 컴퓨터직접제어를 채택해 보기 편하고 조절이 간편하다. 작업경로를 빠른 처리속도로 계산해 더욱 부드럽고 빠른 곡선의 움직임으로 직선과 같은 속도로 가공을 하며, 800mm/sec의 속도로 작업 간 이동해 최적의 기계 성능을 발휘한다.
256M 대용량의 저장공간은 30개 이상 작업을 저장할 수 있고 언제든지 파일을 선택해 가공할 수 있다. 또한 USB를 이용해 데이터 전송이 빠르고 Windows XP/Windows 7 32/64Bit 운영체제에서 꼽는 즉시 사용이 가능하며, 오토캐드, 코렐드로우 등 여러 가지 CAD/CAM 소프트웨어와도 데이터 호환이 쉽다.
나무, 아크릴, 유리, 종이, 비닐시트 등과 같은 비금속 재료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영문 기준 최소 1.5mm x 1.5mm 크기의 글자까지 조각 및 절단이 가능하다. 세계 최초로 스테인리스 및 내부식성 부품을 사용해 레이저의 특성상 발생하는 연소가스에 의한 부식으로부터 안전하다는 점도 주요 특징 중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