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룡기계, 간편하고 편리한 트윈링제책기 제작

“기계 성능이 우수하면 기계 스스로 영업활동”

미룡기계,  간편하고 편리한 트윈링제책기 제작
[산업일보]
트윈링 제책은 무선제책, 양장제책과 함께 제책분야의 한 축으로 여겨지리만큼 일반화되었다.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주는 편리성이 주요인일 것이다.

미룡기계(대표 우종태)는 자동트윈링제책기(실용신안 등록)를 제작하는 독보적인 전문업체다.

서울 마포구 대흥동 765-5. 미룡기계 현장은 조립 중의 제품과 각종 공구로 공간이 비좁아 보였다.

트윈링 제책은 노트, 캘린더, 다이어리, 교재 등 그 용도가 다양하고 소비자의 취향에 따른 제품개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제책업체의 제책기기에 대한 선택기준은 각별할 수밖에 없다.

미룡기계가 공급하는 트윈링 제책기 ‘MR-500’ 모델은 자동화와 수동을 적의 배합해 조작과 운용이 간편하게 제작되었다. 때문에 초심자도 단번에 숙지할 수 있고 정확하게 운용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자 장점이다.

편리하게 튼튼한 기계

우종태 대표는 “기계는 쓰기에 편리해야 한다”는 지극히 평범한 기계정신을 강조한다. 그러나 우사장의 이같은 정신은 기계가 가지고 있어야 할 가장 기본이고 그 기본에 충실함으로써 비로소 완벽한 기계가 된다는 게 그의 신념이다.

우 대표는 간편한 기계, 고장 없는 튼튼한 기계를 추구한다. 성능을 높이려면 자연이 기계가 복잡해지지만 간편하면서도 최고의 성능을 갖는 기계를 제작하는 것이 기계인의 책무라고 강조한다.

미룡기계,  간편하고 편리한 트윈링제책기 제작


특히 기계 제작자로서 “AS는 당연한 책무이지만 AS가 필요 없어야 한다”는 우 대표의 기계정신이 함축돼 제작된 것이 바로 MR-500이다.

MR-500은 우선 세팅이 간편하다. 링사이즈의 길이와 크기 등을 메모리에 입력하고 수시로 사이즈를 변경할 수도 있다. 사이즈 변경은 연장이나 도구가 없이 손으로 조작하게 돼 있다.

둘째 MR-500은 기계식의 클러치 방식을 채택했기 때문에 링에 일정한 압력을 유지하여 균일한 제품을 생산해낸다.

셋째, 초심자도 불량률 0%를 실현할 수 있다. 불량을 최소화의 요건은 세팅. 세팅이 간편하기 때문에 세팅 이후의 작업진행은 MR-500이 자동적으로 처리하게 된다.

MR-500은 또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작업 이외의 시간에는 컨베이어를 기계 내부로 집어넣음으로써 기계공간을 최소화했다.

미룡기계의 고객은 대부분 중소 영세업자이기 때문에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는 것이 최선의 서비스라고 지적한 우 대표는 고객입장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강조한다.

제책 주변기기 개발에 역점

우종태 대표가 제책업계와 인연을 맺은 것은 1974년, 15년여의 경험을 축적한 그는 1988년 기계제작 전문업체로 전직함으로써 기계의 메커니즘을 터득했다.

때마침 제책업계는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기계화 자동화 흐름에 따라 우 대표는 1997년 미룡기계를 창업한다. 부품 제작과 수리를 병행했다.

현장에서 MR-500이 문제없이 가동되는 것을 볼 때 큰 보람을 느낀다는 우 대표는 제책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주변기기를 제작해 업계의 고객에게 보답하고 싶다고 소박한 포부를 펼쳤다.

우 대표는 MR-500에 대한 자부심이 가득하다. 미룡기계는 별도의 영업활동을 하지 않는다. MR-500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의 입소문을 통해 판촉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했다.

월간 인쇄문화 박진우 기자 print5931@korea.com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