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장비 제조업체와 엔드유저의 장비 설계와 운영을 단순화하고 설치와 설정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해주는 ‘PowerFlex 525’ 콤팩트 인버터를 출시했다.
차세대 콤팩트 인버터의 첫 주자인 PowerFlex 525는 100~600V의 전압 등급에서 0.4~22 kW/0.5~30Hp의 용량 정격이 가능한 모듈형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내장된 EtherNet/IP, 세이프티 기능, USB 프로그래밍, 에너지 절감 및 다양한 모터 제어 옵션은 단독형 애플리케이션 및 독립형 장비 혹은 간단한 시스템의 통합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의 모터제어 부문 마케팅 총괄인 이순열 상무는 “수많은 장비 제조업체와 엔드유저들이 보다 유연한 제어, 개선된 통신, 간단한 시동이 가능한 인버터를 원한다”며 “우리의 새로운 인버터 포트폴리오는 고객들이 원하는 성능을 제공할 뿐 아니라 장비의 디자인, 개발, 고객납품까지 포함한 총 장비 제작시간을 단축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컨베이어, 자제 이송, 컴프레서, 팬, 펌프 등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PowerFlex 525 인버터는 개방형/폐쇄형 루프 애플리케이션 모두를 위한 다양한 모터 제어 옵션을 제공한다.
PowerFlex 525 인버터는 HIM,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컴포넌트 레벨 제품 설정을 위한 Connected Components Workbench 소프트웨어나 Studio 5000 설정 및 개발 소프트웨어 툴의 Logix Designer를 통해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다. 또한 PowerFlex 525가 제공하는 시간 절약 애플리케이션 세트는 범용 인버터 애플리케이션용의 사전 정의된 파라미터들로 구성돼 있으며 그대로 사용하거나 각 장비에 맞게 개별화가 가능하다. 표준 USB 연결을 통해 이미 완료된 설정을 간단히 다운로드해 여러 개의 인버터와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시운전 시간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제어 모듈을 전원 모듈에서 제거하면 설정과 설치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어 시동시간을 더욱 감소시킬 수 있다. USB 연결을 통한 MainsFree 프로그래밍은 인버터 설정 시 인버터와 프로그래밍 툴 간의 통신을 위한 특수 어댑터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ARC Advisory Group의 수석 분석가인 Himanshu Shah는 “낮은 전력 범위의 다 기능 인버터는 간소화된 커미셔닝과 향상된 유연성을 제공한다”며 “장비 제조업체와 엔드유저들은 총 소유비용이 낮고 투자회수가 빠른 자동화 장비를 끊임없이 찾고 있는데, PowerFlex 525는 고급 통신, 안전, 에너지 절감 옵션은 물론 다양한 모터 제어 옵션과 유연한 프로그래밍 도구를 제공해 현장의 문제를 직접적으로 처리한다”고 말했다.
내장형 EtherNet/IP 연결 기능이 프로그래머블 컨트롤러와의 통합을 최적화하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의 유연성이 향상되며 옵션으로 제공되는 듀얼 포트 EtherNet/IP 연결 기능은 장치 레벨 링(DLR) 토폴로지를 지원해 강력하고 안전한 네트워크 인프라를 제공한다.
SIL2/PLd 인증을 받은 안전 토크 차단(STO) 기능이 내장돼 안전회로 트립 후 인버터의 재가동을 방지하며 결과적으로 운전자와 장비를 보호하고 생산성 손실을 최소화하는 데 기여한다. 인버터의 Economizer 모드는 애플리케이션의 현 수요를 모니터해 그 결과에 따라 운영 파라미터를 자동으로 세밀하게 지정함으로써 모터 에너지 소모를 최적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