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이구스, 식품 및 포장 산업 겨냥한 베어링 출시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이구스, 식품 및 포장 산업 겨냥한 베어링 출시

식품이나 화학제품 접촉 시 전혀 문제 없어

기사입력 2013-05-21 00:10:2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이구스, 식품 및 포장 산업 겨냥한 베어링 출시


[산업일보]
자기 윤활 모션 베어링 전문기업 이구스(igus®)가 식품 및 포장 산업에 이상적인 베어링 2종을 새롭게 공급한다.

고성능 트리보 폴리머 재질의 ‘iglidur A181’과 우수한 매체 저항력을 가지면서도 가격까지 저렴한 ‘iglidur A160’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두 제품 모두 FDA 및 EU 지침을 만족시키며 직접적인 식품 접촉이나 화학제품 접촉에도 문제가 없어 식품 및 포장 산업 적용에 유리하다. 또한 수분 흡수가 적고 내구성이 우수하다는 장점까지 갖췄다.

iglidur A181은 기존에 이미 우수한 성능을 입증한 iglidur A180을 잇는 제품으로 별도의 급유 및 유지보수가 필요 없다. FDA뿐 아니라 보다 엄격한 EU(10/2011) 정까지 동시에 만족시키기 때문에 설계 및 기기 변경에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하중 수용력은 25 MPa, 최대속도는 회전운동 시 0.8m/s, 직선운동 시 3.5m/s리고, 순간 허용온도는 최고 110°C다.

저가형 내화학성 베어링 iglidur A160은 산성 물질 및 솔벤트와 같은 세척제 접촉에 내성을 지닌다. 따라서 높은 위생 기준을 위한 화학세척물 사용이 빈번한 식품과 포장 산업에 적용했을 때 아주 유리하다. 이 제품 역시 급유가 필요 없는 재질이며 FDA 및 EU(10/2011)를 만족시키기 때문에 식품과의 직접적인 접촉에도 제품 순도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특히 이구스 담당자는 “ iglidur A160은 저렴한 가격에 반해 높은 내마모성과 내화학성, 낮은 마찰계수를 가짐으로써 일반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진 슬라이드 부싱의 완벽한 대체품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iglidur®는 이구스의 대표적인 베어링 제품군으로, 플라스틱 플레인/플랜지 베어링이 여기에 속한다. 이구스의 dry테크에는 iglidur® 외에도 igubal®(구면 베어링), drylin®(직동 베어링), xiros®(볼 베어링) 등이 있다. 특히 dry테크 전 제품군에는 30년간의 연구결과뿐만 아니라 가격은 내리고 기계 수명은 늘리겠다는 이구스의 철학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이구스 담당자는 “두 가지 신제품 모두 기존의 다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엄격한 제품 테스트 및 마찰력 최적화를 거쳐 dry테크 제품군에 합류했다”며 “두제품 모두 12개의 서로 다른 규격으로 오는 6월부터 공급되며 앞으로 제품 확장도 계속 이뤄져 커스텀 생산도 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