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 생명과학 산업용 정보 솔루션 신규버전 출시
생산 전반을 민첩하게 통합 및 간소화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제약 및 바이오테크 산업용 로크웰 소프트웨어 ‘PharmaSuite v5.0’을 출시했다.
PharmaSuite v5.0은 단일 제조관리시스템(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 ; MES) 솔루션으로 제공되며 복합적인 생산 분야와 제품 라인뿐 아니라 라인에서 생산현장 레벨에 이르기까지 생산 전반을 민첩하게 통합하고 간소화시킨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정보 솔루션 및 PharmaSuite 제품 매니저인 최태능 부장은 “PharmaSuite v5.0 시스템에서는 자동화 계층 통합, 장비 모델링, 순서가 일정하지 않은 작업흐름 관리 기능이 향상돼 유연성이 있는 생산환경에서 생산자가 보다 신속하게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PharmaSuite 신버전을 출시할 때마다 성능, 가용성, 배치시간의 새로운 표준을 세우고 있다. 이번 5.0 버전은 제약산업 중 어떠한 애플리케이션에 관계없이 실제 적용에서부터 투자회수(ROI)까지의 기간을 대폭 줄일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PharmaSuite v5.0 시스템은 Logix 제어 플랫폼과의 고급 통합을 포함해 생산장비와 PharmaSuite Recipe Designer를 사용하는 자동 제조공정까지 통합한다. 시스템은 자동으로 생산장비 데이터 수집, 자동화 설정값 제공, 자동화 이벤트 모니터, 프로세스 정보를 전자 제조기록과 통합함으로써 수동 데이터 수집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적 오류를 줄여준다. PharmaSuite Recipe Designer는 현재 수많은 생산공정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정보흐름 설계가 한층 향상돼 전체 레시피(Recipe)에 대한 정의 및 런타임 정보에 모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는 실시간으로 생산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익스프레션 에디터 내에서 새로운 형태의 데이터를 사용해 사용자는 보다 상세한 조건, 규칙, 계산식을 배치함으로써 필요한 기능을 쉽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PharmaSuite v5.0은 새로운 장비 모델러를 적용해 기본모델을 정의하고 모든 제조공정 즉, 생물학적, 이차적, 활성, 이산 조립, 계량 및 조제, 포장공정 등을 최적으로 통합한다. 이로 인해 GMP 준수 여부 추적 및 자동화 통합 시나리오를 기준으로 한 자동화 인터페이스 정의, 장비 내용 및 사양 유지, 신규 장비 모델러 사용이 가능해진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자는 생산 정보에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으며, 이러한 인터페이스는 방대한 양의 장비 관련 데이터 유지 및 분석에 최적화돼 있다.
또한 전통적으로 시스템 통합 업체를 통한 맞춤 프로그래밍이 필요했던 비순서적인 작업 흐름의 구성과 지원 방식을 탈바꿈시켰다. 즉 PharmaSuite v5.0 시스템은 S88-레서피 설계 원리를 적용하고 있어 현장 엔드유저 또는 처방자가 기존에 구축된 블록으로 자신만의 새로운 작업흐름을 단 몇 분 내에 생성할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