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2014 발명교육 컨퍼런스 개최
천주희 기자|cjh2952@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2014 발명교육 컨퍼런스 개최

기사입력 2014-02-25 16:07:5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특허청(청장 김영민)은 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더케이서울호텔(舊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2014 발명교육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학교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발명교육 모델과 우수 교육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기획된 ‘발명교육 컨퍼런스’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였으며, 교육 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한 간담회가 함께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이틀에 걸쳐 총 4개의 세션이 운영되며, 윤종용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발명교육 담당 장학관·장학사, 발명교육센터 교사, 발명영재학급 및 특성화고 교사 등 모두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첫째 날 오프닝 세션은 발명교육 확산 및 문화조성에 크게 기여한 교육자에게 수여하는 ‘2013 대한민국 발명교육대상’ 시상식으로 시작되며, 이어서 ‘기업에서 바라보는 창의발명교육의 성과’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된다.

세션 1에서는 학생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체험형 발명교육 프로그램들이 소개되며, 세션 2에서는 창의적 발명교육 지도전략이라는 주제하에 ‘2013 대한민국 발명교육대상’을 수상한 부원고등학교 장창문 교사를 비롯한 여러 발명교사의 교육 우수사례가 발표된다. 둘째 날 열리는 세션 3에서는 발명교육 기초, 발명교육 심화(영재) 및 직업교육 분과로 나뉘어 분과별 특성에 맞는 심화강좌가 개설된다.

아울러 17개 시·도 교육청의 발명교육 담당 장학사와 특허청이 창의적 발명인재 육성 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장학사 간담회 및 지역 발명교육의 거점인 전국 발명인재육성협의회의 간담회가 함께 개최된다.

전국의 발명교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미래사회를 선도할 창의적 인재양성의 요람인 발명교육이 그 저변을 더욱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권혁중 특허청 산업재산정책국장은 “혁신기술과 새로운 아이디어가 국가 경쟁력인 창조경제의 시대에 우리나라의 미래는 결국 어린 학생들을 얼마나 창의적인 재원으로 길러 낼 수 있는지에 달려있다”라고 하면서 “이번 컨퍼런스가 제시하는 교육 모델이 창의적 인재 양성에 헌신하는 발명교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산업2부 천주희 기자입니다. 서울과 수도권 일대 뉴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좋은 정보를 가지고 여러분 곁에 다가서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