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찌릿한 전기, 짜릿한 체험’KERI 전기파크서 즐긴다
강정수 기자|news@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찌릿한 전기, 짜릿한 체험’KERI 전기파크서 즐긴다

열전발전 기차, 감전체험기 등 전시체험물 인기

기사입력 2014-09-20 03:56:2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찌릿한 전기, 짜릿한 체험’KERI 전기파크서 즐긴다
‘찌릿찌릿 STEAM 초전도 시범교실’에 참가한 학생들이 스스로 만든 초전도자기부상열차를 부상시켜 현상을 관찰하고 있다.


[산업일보]
한국전기연구원(KERIㆍ원장 김호용 www.keri.re.kr)은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되는 창원지역 최대 규모의 종합과학축제인 ‘2014 창원 평생학습박람회 & 과학축전’에 참가한다.

‘배움의 날개! 과학의 꿈! Smart Changwon!’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과학축전에서 한국전기연구원(이하 "KERI")은 ‘찌릿한 전기 짜릿한 체험’라는 슬로건으로 지역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체험전시물 운영과 과학교구 만들기, STEAM 융합인재양성을 위한 초전도 시범교실 등 다채로운 전기기술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KERI 전시부스에는 △초전도 자기부상열차 주행모델 △열전발전으로 가는 기차 △손과 발을 이용한 자가발전기 △압전발전시스템 △저속 고토크 직접구동 전동기 △레일건 모형 △코일건 모형 △감전체험기 △솔라셀 풍차 만들기 등 총 9종의 전기기술 응용 체험전시물 및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전기 파크(Park)’라는 부스 컨셉트에 맞게 부스를 방문하는 학생들이 놀이공원처럼 재밌게 첨단 전기기술을 체험하고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KERI 부스에는 한국과학창의재단의 STEAM 아웃리치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KERI 찌릿찌릿 STEAM 초전도 시범교실’도 함께 진행된다. 사전예약을 통해 접수된 진영여중을 비롯한 관내 3개 학교 학생 60명이 참가하는 이번 프로그램에는 초고속 자기부상열차의 핵심기술로 응용되는 초전도 마이스너 현상의 원리를 배우고 초전도 자기부상 열차를 직접 만들어보는 등 학생들의 과학적 상상력과 창의성 향상에 기여할 융합인재체험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KERI 홍보협력실 송대익 실장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전기현상을 직접 체험하고 그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미래의 우수한 전기 분야 인재 양성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ERI는 전기전문 정부출연 연구기관으로서, 전기과학 분야의 우수한 석⦁박사 인력과 연구장비를 활용해 학생들이 전기의 원리와 응용기술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기부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찌릿찌릿 전기교실’, ‘연구자와 함께하는 진로상담 프로그램’ 등이 대표적이다. 이를 통해 과학적 호기심을 고취하고 전기 분야 기술에 대한 이해력 향상을 통한 이공계로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는 등 과학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고 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반갑습니다. 산업2부 강정수 기자입니다. 자동차와 부품, 전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빠른 속보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