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창조경제타운 사업화 지원, 강력해졌다
온라인 뉴스팀|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창조경제타운 사업화 지원, 강력해졌다

아이디어 사업화 관련 연결, 시너지 창출

기사입력 2014-10-01 20:33:1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는 광화문 드림엔터에서 ‘창조경제타운-창업지원기관 협의체’ 발대식을 개최하고, 창조경제타운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 오프라인 창업지원기관과 연계한 사업화 지원체제 강화에 나섰다.

‘창조경제타운-창업지원기관 협의체’(이하 ‘협의체’)는 국민의 아이디어를 가치화하는 온라인 플랫폼 창조경제타운과 다양한 창업지원기관들을 통해 ‘아이디어 – 사람 – 자원’을 서로 연결하기 위해 구성된 협력 네트워크다.

총 19개 공공·민간 창업지원기관이 참여해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가진 주체들을 서로 연결함으로써 시너지를 창출하고, 활발한 교류와 협업을 통해 창조경제타운의 성과 창출 가속화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행사에서는 미래부 최양희 장관, 한국과학기술정보원(KISTI) 창조경제지원단 최현규 단장, 드림엔터 박용호 센터장을 포함한 창업지원기관 대표들이 아이디어 사업화 과정을 이어가고 연계를 강화한다는 의미에서 ‘아이디어 끈 이어가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창조경제타운 운영 현황 및 성과, 드림엔터 사례를 중심으로 한 오프라인 창업지원기관과의 연계 방안에 대한 발표가 이루어졌다.

창조경제타운은 이달 말, 서비스 개시 1주년을 맞이하게 되며, 8월말까지 9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국민의 참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블루투스 이어폰 ‘이어톡’으로 12.5억원의 민간투자 유치를 비롯한 시장진출, 기술이전 등의 가시적 성과가 나오기 시작했다.

창조경제타운은 국민 누구나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멘토링을 통해 발전시켜가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초기의 역할과 목적은 어느 정도 이루었으나, 온라인의 공간적 제약을 극복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을 통한 기술·마케팅 멘토링 및 투자유치 등의 사업화 지원이 이어져야 한다는 지적이 많았다.

작년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의 디캠프(D.CAMP)와 미래부의 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에 이어 금년 초 창조경제 교류공간 드림엔터가 개관하면서, 공공·민간의 다양한 창업지원기관들이 문을 열고 있는데, 미래부는 이들을 서로 연계해 시너지를 높이는 한편, 창조경제타운 아이디어와의 연계도 한층 강화하겠다는 구상이다.

그간 아이디어 제안, 기업매칭데이 등을 통해 창조경제타운에 등록된 아이디어 중 사업화 단계에 근접한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 창업지원기관에서 51건을 연계해 지원하고 있다.

㈜부지런의 박동일 대표는 산지의 실시간 영상으로 소비자의 신뢰를 높일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한 농산물 직거래 플랫폼’의 사례 발표를 통해, “기술개발 역량과 자금이 부족한 국민 누구나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창조경제타운과 이와 연계된 창업지원기관을 통해 다양한 전문가를 만나고, 꿈을 구체화할 수 있다”며, 자신의 사례를 널리 알리고 싶다는 말을 덧붙였다.

최양희 미래부 장관은 인사말에서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창조경제의 가시적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공공·민간의 다양한 창업지원공간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아이디어 사업화 관련 다양한 주체들을 서로 연결하기 위한 협의체에 대해 “다양한 지식과 경험, 아이디어를 가진 주체들의 활발한 교류와 협업을 통해 성과 창출을 가속화하고, 국민들이 나도 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성공모델로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협의체는 각 창업지원기관 센터장급으로 구성하고, 향후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지원 현황 및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기관이 공동 활용할 수 있는 협력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최양희 장관은 발대식 이후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D.CAMP를 방문해 창업자들의 협업 및 네트워킹, 보육 공간 등의 시설을 둘러보고 창업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