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TRA 찾은 中 CCPIT 회장, 한·중 FTA 협력방안 논의

KOTRA 찾은 中 CCPIT 회장, 한·중 FTA 협력방안 논의


[산업일보]
김재홍 KOTRA 사장은 3일 서초구 KOTRA 사옥에서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CCPIT) 장쩡웨이(姜增偉)회장 및 중국 기업인 20여 명으로 구성된 방한 경제대표단을 맞이해 양국 간 무역투자 증진을 협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김 사장은 “1992년 한·중 수교 이후 양국 교역이 64억 달러에서 2,353억 달러로 36배 증가하고 투자액은 3.7억 달러에서 474억 달러로 128배 증가하는 등 양적으로 큰 성과를 이루었다”며, “한·중 FTA 시대를 맞아 서비스, 문화, 금융 등 새로운 분야에서 양국기업이 한 단계 높은 질적 협력 성과를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장쩡웨이 CCPIT 회장은 "KOTRA와 CCPIT는 오랜 교류의 역사와 서로 유사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어 협력 가능성이 크며, 특히 한·중 FTA 시대를 맞아 양 기관 간 더욱 밀접한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CCPIT는 중국 내 50개 분회와 17개 해외지사를 운영하고 있는 중국 대표 무역투자 진흥기관으로 전시회, 투자, 시장조사 등 기업지원 업무를 하고 있다. 이번 방한은 한국의 주요 경제단체 및 기업 방문을 통해 협력을 강화를 목적으로 이뤄졌다.
홍보영 기자 papersong@kidd.co.kr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