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월 다아라 기계장터] 허위매물 적발 시 강력 조치

공작기계에서부터 장비 부품, 공구·소재 등 정직한 판매 지향

기사입력 2015-02-23 01:17:3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2월 다아라 기계장터] 허위매물 적발 시 강력 조치

[산업일보]
사회적 이슈가 다아라 기계장터 판매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아동학대와 폭행사건으로 CCTV를 찾는 수요가 늘어난데 이어 담배값 인상으로 인해 대체 담배를 찾는 사람들이 파이프담배로 눈을 돌리고 있다.

공작기계에서부터 장비 부품, 공구·소재 등 활발한 거래가 이어지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산업기계장비 B2B사이트 다아라 기계장터에 따르면 CCTV의 경우 유치원, 어린이집을 중심으로 문의나 실제 설치 사례로 까지 이어지면서 관련업계도 덩달아 매출상승을 거두고 있다.

실제로 카테고리별 키워드현황을 보면 건설중장비/농기계 분야에서 지게차가 1위, 굴삭기, 경운기, 관리기, 트랙터가 그 뒤를 이었고 공구·부품소재/소모성자재의 경우 공구, 중고공구, 볼트, 안전용품, 용접기가 순위권에 등극했다.

카테고리별 거래현황은 그러나 농기계/로우더, 건설중장비/디젤지게차, 카고트럭이 가장 많은 거래를 기록했다.

공작·금속/플라스틱 가공기 카테고리군에서는 여전히 프레스와 머시닝센터가 강세를 보였으며 유압프레스, 사출기, 절단기, CNC 선반은 전체 카테고리별 순위에서도 두 자리 수 내에 랭크됐다.

CNC선반에 이어 머시닝센터, 프레스, 톱기계 순으로 판매가 활발했다.

물류운반/포장관련기기 관련해서는 건조기와 컨테이너, 호이스트, 고소작업대 등이 주를 이뤘고 유공압·유분체/화학·환경플랜트 분야는 집진기, 콤프레샤, 유압펌프, 교반기, 항온항습기가 키워드 검색 TOP 5에 들었다. 거래는 리프트, 건조기/살균기/세척기와 전동지게차, 컨베이어 순이다.

사회적 문제와 맞물려 자동화/전기·전자/계측장비 카테고리군에서는 CCTV에 이어 모터, 감속기가, 비분류 항목에서는 파이프 담배가 인기품목으로 분류됐다.

거래현황을 보면 3차원측정기, 변압기/트랜스/변류기와 함께 검사/시험기/실험기 순으로 판매가 이뤄졌다.

한편 다아라 기계장터는 사이트 이용자들의 권익보호와 ‘정직한 다아라’ 실천을 위해 허위제품 모니터링 강화는 물론 정확한 직거래 정보 제공과 함께 중복 허위매물이 적발될 경우 엄중조치함으로써 다아라 기계장터의 위상을 굳건히 할 방침이다. 이는 구매자에게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 직거래 성사율을 높이려는 의지로 풀이된다.

산업분야 최고의 전문기자를 꿈꾸고 있습니다. 꾼이 꾼을 알아보듯이 서로 인정하고 인정받는 프로가 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The pen is mightier than the sword’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