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시험측정 능력 분야 주도
홍보영 기자|papersong@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시험측정 능력 분야 주도

기사입력 2015-04-17 17:03:5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시험측정 능력 분야 주도


[산업일보]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이 시험측정 능력 향상 및 현장 실무인력 양성과 관련해 실무중심의 체계적이고 연속적인 프로그램으로 인증 능력을 제고 시켰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이하 KCL, 원장 송재빈, www.kcl.re.kr)은 최근 서울 양재동 소재 엘타워에서 산업부, 환경부, 노동부 등의 정부기관 및 산하기관, 협약 체결 업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험측정 능력 향상과 현장 실무인력 양성을 위한 ‘2015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창립 총회를 개최했다.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사업은 기업들이 납부한 고용보험기금에서 지원하는 고용노동부 주관 사업으로, 특정 산업 및 직종과 관련된 기업과 협약을 체결하고 해당 기업의 재직자 중심의 인력 양성을 위한 프로젝트다. 일반 환급형 교육과정과 달리 협약기업을 대상으로 사전 수요조사를 통한 맞춤형 무료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통해 현장 실무인력의 생산성 향상에 중점으로 두고 있으며, KCL은 올해부터 2020년까지 ‘시험측정 능력 측정’ 분야를 주도하게 된다.

KCL은 올해 300개 협약기업, 1000명 규모의 수강생을 목표로, 화학, 역학, 전자기적합성, 환경(수질, 먹는 물, 토양) 등의 분야에서 총 28개 강좌를 초급, 중급, 고급과정으로 나누어 서울, 인천, 대전의 각 사업장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KCL 송재빈 원장은 “시험인증 관련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은 일회적이고 단절적인 강의 형태가 아니라, 국가 품질인증 규격에 적합한 현장 실무 체득 중심의 연속적이고 단계적인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하고, “근로자 개인의 현장 업무역량의 발전은 물론이고 협약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가치 제고에 기여하는 한편 우리나라 인증 인력 및 인프라 확충을 통한 국가경쟁력 제고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은 2010년 한국건자재시험연구원과 한국생활환경시험연구원 통합 출범한 시험인증기관이다. 건축자재, 토목 관련 제품, 생활·환경, 물류, 의료기기, 녹색산업 등 대한 시험·평가·인증과 연구 개발 등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국내산업의 기술고도화 및 대외성과 유지향상을 도모하여 수출 진흥과 소비자를 보호하고, 산업발전 및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