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기능요원 채용박람회 참가 중소기업 모집

기사입력 2015-04-19 08:48:3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류붕걸 청장)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는 국제뿌리산업전시회(5.6~8, DJ센터)와 연계해 광주전남지방병무청과 공동으로 '2015 광주전남 산업기능요원 채용박람회'를 오는 5월6일 김대중컨벤션센터 208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산업기능요원은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군복무를 대신해 병역지정업체에서 일정기간 근무하면 병역의무를 마친 것으로 인정하는 제도로 현역의 경우 복무기간은 34개월이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200여개의 병역특례 지정 및 희망업체가 참가할 예정으로, 중소기업청 사업 참여 11개 특성화고 및 2개 대학교 취업담당자와 중소기업 담당자 간 채용상담이 진행된다.

채용박람회를 통해 중소기업에서 필요한 인력을 요청하면 학교에서는 적합한 학생을 선발하고 맞춤 교육을 통해 중소기업으로 우수한 인력을 지원해 산업기능요원으로 배정될 수 있다.

이번 채용박람회에 참여하는 업체에게는 여러 가지 혜택이 주어진다.

지방병무청에서는 병역지정업체 종합평가시 가점 5점을 부여하고, 취업상담을 통해 3자 채용협약(학교-기업-학생)과 협약학생을 채용하면 내년도 병역특례지정 추천 시 우선 배정돼 쉽게 인력을 확보할 수 있다.

이렇게 차년도 병역특례지정을 위한 산업기능요원 박람회는 지난해 전국 최초로 개최했고, 그 결과 300여명이 3자 채용협약 체결, 103명이 산업기능요원으로 배정받는 등 저비용 고효율 채용박람회로 상당한 효과가 나타나 매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지방중기청은 산업기능요원 채용박람회와 연계한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추가로 개최한다.

온라인 채용박람회는 오프라인 박람회와 연계해 다음달 11일부터 30일 약 2주간 실시되고 병역특례 지정 및 희망업체와 특성화고, 기술사관대학 등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중기청 이상헌 공공판로지원과장은 “이번 산업기능 채용박람회가 안정적인 인력확보를 희망하는 중소기업과 취업률을 높이기 위한 학교, 군복무 대신 사회생활을 희망하는 학생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산업2부 천주희 기자입니다. 서울과 수도권 일대 뉴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좋은 정보를 가지고 여러분 곁에 다가서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