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상호 연결 시스템 및 각종 전자 커넥터를 전문적으로 개발 및 공급하는 암페놀 사는 최근 PT 시리즈를 확대해 빠른 이탈이 가능한 써큘러 커넥터(제품명: UPT)를 공개했다고 전했다. 이 써큘러는 산업 중장비와 디젤 엔진 및 전기자동차 시장에 이상적인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암페놀사가 최근 발표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26482 시리즈 I를 기반으로 한 UPT는 금속 커플링 시스템과 크림프터미네이션이 접목된 플라스틱 쉘 구조를 하고 있고 UPT는 경량화 된 커넥터이며 작아진 밑넓이와 쉬워진 설치로 끼울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UPT 컨택은 3개의 가지 모양으로 형성돼 있어 보다 쉽게 끼워 넣을 수 있도록 설계돼 유지력을 확보했으며 건설장비, 공업용 펌프, 발전기 분야에 전문으로 쓰이는 버스, 디젤, 엔진, 클래스 8 상용트럭, 트레일러, 쓰레기 청소차, 트랙터 등에 널리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을 덧붙였다.
한편, 특정유해품질 사용제한에 관한 규정인 RoHS에 적합하게 개발된 암페놀의 써큘러 커넥터는 환경적으로 밀폐가 돼 있어 섭씨 -40℃에도 최데 125℃까지 동작온도법위를 갖추고 있으며 32-way와 48-way 컨택에 적절한 연결잼 너트와 사각형태의 테두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