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PO 동남아 지부, ‘인사이트 아세안 서밋 2016’ 개최

YPO 동남아 지부, ‘인사이트 아세안 서밋 2016’ 개최

[산업일보]
세계 최고 수준의 경영자 단체인 YPO의 동남아 지부가 11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인사이트 아세안 서밋 2016(Insights ASEAN Summit 2016 (IAS))을 개최한다.

26일 YPO에 따르면 IAS는 매년 전 세계 YPO 회원들과 업계 혁신가, 기업가, 비즈니스 리더들을 한자리에 초대해 현재 동남아시아국가연합(아세안) 지역 내의 사업 기회와 각종 과제들을 논의하는 행사다. 올해 ISA는 ‘새로운 판 짜기’를 주제로 불확실한 비즈니스 환경과 마주하는 기업들이 민첩성, 적응성, 선견지명을 가져야 하는 필요성, 그리고 변화를 주도하는 요소들에 대해 연구한다.

참석자들은 이틀 간의 행사 기간 동안 아세안 지역이 가져다 주는 사업 기회를 파악하는 한편 비즈니스 리더들이 사업 모델과 가치 제안, 기업구조를 재편하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에 대해 인식하는 시간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마이클 바크닌(Michael Vaknin) JP모건 시장담당 수석 이코노미스트가 해외 리소스 분야 주요 연설자로 참석한다.

경제 관련 공동체들의 역할과 역내 인재 확보부터 환경적 지속가능성과 기술 혁신 동력 등 아세안 지역의 다양한 현안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한편 YPO 회원은 물론 비회원 자격의 비즈니스 리더들에게 독보적 수준의 가치를 제공하는 올해 ISA 행사는 JP모건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JP모건은 지속 가능한 아세안 경제 구축을 위한 비즈니스 리더들의 교육과 역량 강화, 신규 사업 기회 창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