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상] 다아라매거진 김영환 발행인, 매거진 혁신포럼서 강연

“똑같은 방법·방식 아닌 각자의 전문성 내세운 변화 두려워하지 말라”

[영상] 다아라매거진 김영환 발행인, 매거진 혁신포럼서 강연
산업다아라 김영환 대표이사


[산업일보]

<영상=김인환 PD>

본보 발행인이자 다아라매거진의 김영환 대표·발행인은 최근 한국잡지협회 주관으로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열린 '매거진 혁신포럼'에서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김영환 대표는 페퍼지(paper紙)도 온라인의 빠른 진화 속도에 맞춰 변화와 변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많은 이들이 온라인으로의 변화에 익숙하지 않았던 시기부터 전 직원이 데이터를 하나하나 입력하며 산업 전문 검색엔진 ‘인웹진’을 구축했다”며 “매체의 형태가 종이에서 터치가 가능한 스마트폰으로 변화하고 있는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지 못 한다면 도태될 수 밖에 없다”고 역설했다.

또한, 잡지업계 또한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며 현 시대는 잡지를 파는 시대가 아닌 정보를 파는 시대인만큼, 매체의 성격에 따라 온라인 접근방식도 달라져야 한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김 대표는 “시대흐름에 따른 변화는 어쩌면 필수적”이라고 전한 뒤, “모바일이 지배하고 있는 현 트렌드에 똑같은 방법이나 방식이 아닌 각자의 전문성을 연계해 도전하는 계기로 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김 대표가 이끄는 산업다아라는 산업일보와 다아라매거진, 다아라 기계장터, 산업부동산, 온라인 전시회 등 5대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내년 1월 산업유통 혁명을 가져올 산업백화점 '다아라몰' 오픈을 앞두고 있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