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스트로닉, Bending Cell에 신형 절곡기 Xpert Pro 추가 성공

자동화 시스템을 통한 시간 절약 가능해져

[산업일보]
Bystronic(바이스트로닉)은 완전 자동화된 로봇 절곡 시스템인 Bending Cell에 신형 절곡기인 Xpert Pro를 추가했다. Xpert Pro가 추가된 Bending Cell을 이용해 여러 작업 상황에 맞춰 효율적인 가공이 가능해졌다.

바이스트로닉, Bending Cell에 신형 절곡기 Xpert Pro 추가 성공


철판 가공은 생산 비용은 낮게 유지하면서도 품질은 현재 수준 이상을 갖춰야 하는 과제에 직면해 있다. 뿐만 아니라 가공 형상, 크기 및 개수가 점점 다양해지면서 보다 높은 유연성을 발휘할 수 있어야 하는데, 계속해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공정을 유연하게 바꾸고, 특히 자동화가 필수적이다. Bystronic의 Bending Cell을 이용하면 이 두 가지 과제를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완전 자동화된 Bending Cell은 크고 작은 작업장에서 진행되는 절곡 작업의 효율성 및 유연성을 극대화 시켜준다. Bending Cell은 모듈식 구조로 구성돼 작업장에서 필요로 하는 용도 및 성능에 맞춰 개별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Bending Cell은 소량 생산에서 대량 생산에 이르기까지 주기적으로 바뀌는 다양한 주문 작업에도 이상적이다. 조종이 쉬운 로봇은 하이엔드 절곡기인 Xpert와 함께 사용해 절곡 작업을 완전 자동방식으로 마무리할 수 있다.

자동화 시스템을 통한 시간 절약 Bending Cell은 작업자의 수동 개입을 최소화하고, 주어진 자원에서 효율성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됐다. 7축으로 구성된 로봇은 그리퍼와 절곡 금형을 직접 교체할 뿐만 아니라, 해당 작업을 가장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예를 들어 지능형 소프트웨어는 모든 작업 목록에 맞춰 사용된 절곡 금형의이상적인 순서를 파악하여 최대 30퍼센트까지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해준다.

Bending Cell은 처음 오프라인 프로그래밍을 진행하고 난 후에는 완전히 독자적으로 작동된다. 로봇이 절곡작업을 진행하는 동안 직원들은 철판 및 부품의 공급 및 취출과 레이저 절단기 조작 등의 다른 작업을 처리할 수도 있다. 아울러, 독자적으로 Bending Cell이 작동하는 동안에도 품질 기준을 확실하게 이행한다.

바이스트로닉 관계자는 “품질 검사에서 크게 당황하는 일은 이제 옛일이 됐다”며, “Bending Cell의 지능형 수정 기능을 통해 매우 높은 반복 정밀도를 달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 생산한 제품도 마지막에 생산되는 제품처럼 완벽하다”고 말했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