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지능형 제조 기술의 발전으로 제조 산업의 자동화가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
산업 제어 분야에서는 PLC 응용 프로그램 보급이 확대되고 있다. PLC 응용 프로그램은 생산 공정의 자동 제어 실현과 인력 손실 최소화, 생산 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 선호하는 분위기다.
인버터, 태양광 펌프 인버터, 서보모터, PLC, HMI 등을 제조하는 글로벌 기업 베이치일렉트릭(VEICHI ELECTRIC 이하 ‘베이치’)은 15일 새로운 VC5 시리즈 EtherCAT 버스 PLC를 출시했다고 16일 발표했다.
빠른 응답과 쉬운 작동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조건을 충족하고, 고객에게 지능형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게 업체측의 설명이다. 이 솔루션의 제어 시스템과 대화형 인터페이스, 드라이브 및 서보 모터는 모두 베이치에서 자체 개발했다.
베이치 관계자는 ‘새로운 VC5 시리즈에는 버스 고성능 PLC, SD710 EtherCAT 버스 서보 드라이브 및 VI20 HMI를 포함한다. 기존 슬라이서와 비교할 때 17축 4스테이션 슬라이서는 우수한 호환성과 강력한 간섭 방지 기능 등 풍부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슬라이싱 효율성과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PLC 응용 프로그램 솔루션의 제어 시스템은 듀얼 코어 기술 프레임워크와 강력한 모션 제어 기능을 갖췄기 때문에 250μs의 가장 빠른 통신 주기에 달성, 더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베이치는 앞으로 계속 다양한 산업 발전 추세를 따르면서 모션 제어 분야의 R&D 기술과 풍부한 산업 응용 경험에 의존하며 응용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