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스타트업 생태계 도약을 조성하는 '넥스트라이즈(NextRise) 2023, Seoul'가 지난 1일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됐다.
이번 박람회 참가기업으로 나선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주)비트바이트는 키보드의 입력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플레이 키보드’ 서비스를 참관객들 대상으로 소개했다.
기존 키보드 사용의 불편사항을 보완하기 위해 해당 서비스를 고안해냈다는 비트바이트 관계자는 “이용자가 자주 하는 말에 데이터를 쌓아, 필요한 단어 및 문장을 제공함으로써, 일일이 입력해야 할 번거로움을 줄여준다. 또한 키보드 상에서 언어 번역이 가능해, 시간을 단축하고 편의성을 도모시켜준다"라고 말했다.
이 외 키보드 내 이모티콘을 새길 수 있는 기능도 탑재됐다. 관계자는 ‘슬퍼’, ‘화나’ 등의 감정적 문장 및 단어를 입력해보면서, 그에따라 캐릭터의 표정 및 제스처가 달라지는 것을 시연했다.
향후 개발 방향 및 솔루션 관련해서 그는 “ 곤란한 답변이나 장문메시지 등과 같이 채팅상 겪는 불편 사항들이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인공지능 기반 자동완성 기능으로 사용자의 말을 대신 작성해줄 수 있는 솔루션을 고안중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산업은행, 무역협회가 주관하고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벤처기업협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넥스트라이즈 전시회는 내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