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미르, 창립 10주년 맞아…내부 물류자동화의 한계 넘어 발전 거듭해 왔다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미르, 창립 10주년 맞아…내부 물류자동화의 한계 넘어 발전 거듭해 왔다

기사입력 2023-06-29 13:39:0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자율이동로봇 제조 전문 글로벌 기업 미르(MiR: Mobile Industrial Robots 이하 미르)가 창립 10주년을 맞이했으며, 그동안의 성과에 대해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불과 10년 전만 해도 물류창고 및 생산시설에서 사람과 원활하게 상호작용하는 자율이동로봇(AMR·Autonomous Mobile Robot)에 대한 아이디어는 미래의 비전 가운데 하나로 여겨졌다. 그런데 현재 수 천 대에 이르는 미르의 AMR이 부품 전달, 완제품 운송, 여러 물류 작업 등을 처리하고 있다고 했다.

분석가들은 자율이동로봇 시장이 최소한 2027년까지 해마다 두 자릿수 성장을 거듭할 것이며, 이는 앞으로 수십 년간 이어질 성장세의 시작일 뿐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미르, 창립 10주년 맞아…내부 물류자동화의 한계 넘어 발전 거듭해 왔다
미르의 AMR
인터랙트 애널리시스(Interact Analysis)의 매니징 디렉터인 애시 샤르마(Ash Sharma)는 미르에 대해 자율이동로봇 시장의 초기 개척자 가운데 하나이자 공장과 웨어하우스에 쉽게 배치 및 통합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한 로봇 플랫폼을 개발한 기업이라며 미르의 꾸준한 혁신은 신생 산업에 불과했던 자율이동로봇 시장을 수십억달러 규모로 성장시키는 데 기여했다고 평했다. 또한 자율이동로봇은 전 세계 수 천 개 빌딩에 사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미르의 장-피에르 하스우트(Jean-Pierre Hathout) 사장은 지난 10년간 미르는 다양한 운송 작업에서 AMR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고, 사용이 편리한 솔루션임을 입증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며, 특히 수많은 고객과 경험을 통해 꾸준히 내부 물류 자동화의 한계를 넘어 발전을 거듭해 왔다고 소감을 전했다.

미르는 새로운 AMR 개발 외에도, 로봇 운영자들이 로봇의 동작을 추적 및 분석하고, 로봇의 성능을 개선할 수 있는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툴을 출시하기도 했다.

하스우트 사장은 로봇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성능을 최적화하고, 로봇 전체를 관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툴에 대한 요구도 높아지고 있다며 AMR이 지게차나 팰릿 리프터(Pallet Lifter)만큼 보편화되기 위해서는 구현, 재프로그래밍 및 유지관리에 대한 장벽을 낮추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