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한국SW테스팅협회(KOSTA)는 16일 서울여자대학교 50주년 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김예리 서울여자대학교 교수(데이터사이언스학과)를 자문위원으로 공식 위촉했다.
이번 위촉식은 협회 관계자와 학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김 교수는 향후 소프트웨어 품질 향상과 테스트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자문, 산학 협력 및 기술 교류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김 교수는 인공지능 기반의 소비자 행동 분석, 데이터 기반 마케팅 전략, 데이터 과학 교육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학계와 산업계를 잇는 실질적인 산학연 협력 모델을 주도해 왔다. 서울여대에서는 데이터사이언스 전공 교수로 재직 중이며, 다양한 기업 및 기관과의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기술 자문 및 실무 연계를 지속하고 있다.
한국SW테스팅협회 배현철 회장은 “학문적 전문성과 현장 경험을 겸비한 김 교수의 참여는 협회의 전략적 자문 체계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학계와 산업계의 가교 역할을 통해 SW테스트 산업의 기반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위촉식은 한국SW테스팅협회와 서울여자대학교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공식 위촉장 수여식과 기념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한편, 한국SW테스팅협회는 국내 소프트웨어 테스트 분야의 제도화, 표준 개발, 전문 인력 양성 및 기술 확산을 목표로 활발한 연구와 교육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