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한국 자동차부품, 난공불락 벤츠 뚫었다
강정수 기자|news@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국 자동차부품, 난공불락 벤츠 뚫었다

獨벤츠본사 개최 전시상담회서 3억불 넘는 상담성과

기사입력 2011-11-29 00:05:2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KOTRA가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 Benz, 이하 벤츠)와 공동으로 개최한 전시상담회에 600여명의 바이어, 엔지니어, 디자이너가 대거 참가, 총 3억불이 넘는 상담 실적을 거두어 난공불락으로 여겨지던 벤츠에 대한 국내업체의 본격적인 납품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Zehender 벤츠 구매총괄부사장, R&D총괄이사인 Wolfsried를 비롯해 벤츠사 구매결정권자 50여명이, 이어진 전시 상담회에는 550여명의 구매바이어, 엔지니어 및 디자이너가 참가했다.

Zehender 부사장은 개막식에서 “최근 한국 자동차부품의 독일 내 위상은 크게 높아졌으며, 한국기업의 높은 기술력과 가격경쟁력은 벤츠의 파트너가 되기에 손색이 없다”고 강조했다.

상담회에서는 전체 총 100여건의 상담이 이루어졌으며, 향후 5년 이내 구매 가능한 상담금액은 3억6천만 달러에 달한다. 이는 한-EU FTA 체결 이후, 그간 우리기업이 진출에 어려움을 겪던 독일 프리미엄 완성차 시장도 우리기업에게 한 발짝 가까워 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참가기업은 만도, SK이노베이션를 비롯한 대기업군 2개사와 대성전기, 평화정공, 일흥, 삼보모터스 등 중견기업 15개사 총 17개사 87명이며, 품목 군으로는 종합자동차부품업체 1개사, 전기제품관련 국내업체 5개사, 엔진 및 미션관련 업체 5개사, 기타 안전, 고무, 실내인테리어 업체 6개사가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반갑습니다. 산업2부 강정수 기자입니다. 자동차와 부품, 전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빠른 속보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