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IT 정보를 잡아라
황원희 기자|whwhang@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IT 정보를 잡아라

IT 포럼 통해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등 각종 추세 접할 수 있어

기사입력 2012-03-13 13:41:0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IT 정보를 잡아라


[산업일보]
한국IDG가 3월 14~15일 양일에 걸쳐 제5회 ‘클라우드 월드(Cloud World) 2012’ 컨퍼런스를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에서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오픈스택의 공동 설립자인 크리스 C. 켐프가 방한, 개막연설을 맡았다. 또한 오픈스택의 최신 기술과 전망을 발표하고 클라우드 오픈소스에 관심을 갖고 있는 IT 관계자들에게 구체적인 조언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본 컨퍼런스는 미래 IT 경쟁력의 핵심이 될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하고 활용하는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다양한 선진 기술 트렌드와 구축 사례가 소개된다.

이튿날 기조연설자로 참여하는 포레스터 리서치의 부사장 마이클 바네스는 클라우드 경제학 3단계에 대해 발표한다. 그는 클라우드 컴퓨팅 도입 활성화를 위한 기업의 비즈니스 가치 전략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제시할 예정이다.

국내 사례로는 공공기관 최대 규모 데스크탑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축한 특허청의 보안 대응 사례 사례가 소개되며, 데스크탑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한 미래에셋생명의 김정엽 IT 운영팀장의 발표가 이어진다. 또한 다음 커뮤니케이션의 모바일 및 클라우드 전문가인 김지현 이사는 포털 클라우드의 비즈니스 모델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뒤이어 지식경제부의 나연묵 차세대 컴퓨팅 PD는 정부의 클라우드 컴퓨팅 활성화 방안 및 R&D 전략을 제시하며,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클라우드 컴퓨팅 연구부 최완 부장은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보안 핵심 과제와 기술 전망을 상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국내외 벤더들의 최신 기술 및 서비스를 비교 분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한편 롯데정보통신은 오는 3월 15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급변하는 IT 환경 속에서 IT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보여줄 ‘LOTTE IT Forum 2012’를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단순한 기술 소개가 아닌 기술이 가치 있게 활용될 수 있는 방안을 직접 선보인다는 점에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롯데정보통신은 제조, 화학, 금융 등 전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IT 기술에 가치를 더하는 활용방안을 제시하며, 단순 IT사용을 넘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날 발표는 ▲클라우드, 거버넌스 등 IT인프라를 통해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Infra value’ ▲유통, 서비스, 보안 등의 비즈니스 특화 솔루션인 ‘Business value’ ▲복합단지, 전화화폐, 의료 등 소비자의 삶에 가치를 더하는 ‘Life value’의 3가지 트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그밖에 이번 IT포럼을 통해 클라우드, 유통시스템, 보안관제 등의 특화된 솔루션과, 해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현대정보기술의 의료정보서비스 및 빅데이터 분석 기술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