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슈나이더일렉트릭, 에너지 관리 전문 자격증 과정 시행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슈나이더일렉트릭, 에너지 관리 전문 자격증 과정 시행

IEP와 연계…PEM 자격증 프로그램 제공

기사입력 2012-12-10 00:06:1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슈나이더일렉트릭(한국 지사장 에릭리제, www.schneider-electric.co.kr)이 자사의 온라인 무료 교육강좌인 ‘에너지 유니버시티’에 에너지 관리 전문가임을 인증해주는 ‘PEM(Professional Energy Manager)’ 자격증 코스를 추가했다.

이번 자격증 코스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에너지 관련 교육 프로그램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에너지 관리 교육 전문기관인 IEP(Institute of Energy Professionals)와의 제휴로 시행된다.

PEM 자격증은 빌딩, 산업플랜트, 데이터센터 등 에너지 관리가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를 위한 전문가를 위한 인증제도로,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립 대학교의 에너지 관리자 과정에서도 핵심부분을 차지할 만큼 신뢰할 수 있고 널리 인정받고 있는 자격증이다.

에너지 관련 분야가 성장하면서 에너지 관리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관리하는 전문가를 요구하는 기업들이 점차 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교육 및 자격증에 대한 요구도 확대되고 있다. PEM 자격증을 취득하면에너지 관리전문지식과 기술 함양, 미래 유망직종인 에너지 관리 분야에서의 전문가로서 인정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PEM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우선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에너지 유니버시티를 통해 에너지 효율화부터 빌딩 제어, 에너지 감사, 냉난방 공조 등 87개 강좌(약 40시간)를 온라인으로 수강해야 하며, 이후 12개 섹션의 객관식 100개 문항으로 이뤄진 시험(응시료 미화 400달러)에서 70점 이상을 획득해야 한다.

특히 에너지 유니버시티를 통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은 기존 수업방식에서 탈피해 유연한 수업스케줄과 개인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기간을 단축해 주는 등 다양한 편리함을 제공한다.

모든 강좌가 무료이므로 스캐롤라이나 주립 대학의 3주과정의 정규 코스보다 비용이 훨씬 저렴할 뿐만 아니라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므로 수강생들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와 관련해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의 에릭리제 사장은 “에너지 유니버시티가 유일하게 제공하는 이번 기회는 관련 종사자들이 기술과 커리어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기업들에게 더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할 수 있게 하는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