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컴퓨터 비전(Computer Vision) 기술기반의 핀란드 얼굴인식 전문회사인 비지드온(www.visidon.fi)은 자사의 얼굴인식 솔루션을 한국시장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비지드온(Visidon)은 멀티샷 포토그래피(Multi-shot Photography) 전문회사인 알마랜스코리아(www.almalence.com, 대표 정호선)와 총판계약을 체결, 한국 얼굴인식 시장에 마케팅과 영업을 전개한다.
한국 얼굴인식 시장은 기존 얼굴인식업체들의 해외 다국적 기업들과의 합병 및 피인수로 인해 현재 제대로 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가 부족한 상태, 비지드온(Visidon)의 유럽에서의 다년간의 경험과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한국시장의 얼굴인식 제품에 대한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정호선 알마랜스코리아 대표는 “알마랜스의 멀티샷 이미징 기술과 비지드온의 얼굴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요구되는 각종 이미징 관련 기능들을 모두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핸드폰 분야뿐만 아니라 오토모티브, 디지털 사이니지, 및 CCTV 및 출입통제와 같은 보안시장 분야로 시장을 확장할 예정이다. 또한 비지드온의 컴퓨터비전 기술은 얼굴인식 뿐만 아니라 물체인식, 모션인식등 각종 인식분야에도 적용이 가능하므로 적용분야는 더 많아질 것”라고 밝혔다.
비지드온은 임베디드 및 PC기반의 스탠드얼론 버전과, 대용량 스케일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버전의 Face SDK를 제공하며, 국내 광고시장을 겨냥한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인 아이레콘 (iRecon) 제품을 선보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