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스마트 가전, 아이디어와 기술력 있다면 성장 '쑥쑥'
권오황 기자|ohkwon@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스마트 가전, 아이디어와 기술력 있다면 성장 '쑥쑥'

기사입력 2013-07-25 00:05:4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정부가 아이디어와 기술력으로 단기간에 기업성장이 가능한 소형가전 분야의 명품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최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산·학·연·관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형가전 경쟁력 지원을 위한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소형가전은 개도국 성장, 독신가구 증대 등에 힘입어 향후 지속성장이 가능한 분야로 다품종 소량생산과 시장트렌드에 민감한 특징을 지녀 중소기업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산업영역이다.

하지만 소형가전산업은 대기업 비종속 중소기업 중심으로 구성돼 글로벌기업과의 경쟁에서 대부분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가전제품의 해외생산 비중도 80%에 육박하고 있어 국내 전자 제조생태계가 더욱 취약해질 우려가 높다.

정부는 소형가전 분야 글로벌 전문기업이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R&D 및 사업화 지원, 비즈니스 모델 개발 지원, 인프라구축 등 스마트 소형가전 명품화 전략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산업부는 저가 중국산과 글로벌 브랜드 제품간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아이디어 제품 위주로 글로벌기업과의 기술을 공유하고 홈쇼핑 협업 등 기술개발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 소비자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상품기획과 기술개발 등 사업화 전과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식품, 의류 등 생활기반 서비스업체와 가전업체를 연계한 이업종 생활가전 유통망을 확충(Shop in Shop)하며 국내외 소비자 풀을 구성해 현지형 콘셉트 개발을 위한 상품기획 및 피드백 제공, 전문가와 애로기술 업체 간 연결지원 등 인프라를 구축한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