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문가로 재탄생, 경력단절 문제 없죠
경기도내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IT, CT 분야 전문가 교육이 시작됐다.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센터장 조정아, www.womenpro.go.kr)는 21일 오전 10시 하반기 여성IT전문교육과정 입교식을 개최했다.
교육 과정은 모바일APP전문가, 3D MAX&설계전문가, 웹표준퍼블리셔, 모바일게임개발& 3D미디어아트, 웹모션그래픽, 소셜미디어콘텐츠제작, 원스탑쇼핑몰마스터 등 7개 과정(140명)으로 8월 21일부터 12월 19일까지 4개월 간 매일(월~금) 3~5시간 전문교육을 받는다.
이 가운데 모바일게임개발& 3D미디어아트과정 및 소셜미디어콘텐츠 제작 과정은 하반기에 신설된 과정으로 취업·창업에 전망이 밝은 분야이다.
모바일게임개발& 3D미디어아트과정은 ‘유니티’라는 소프트웨어를 활용해서 초보자도 완성도 있는 결과물을 비교적 손쉽게 만들어 낼 수 있는 과정으로 게임개발 외에도 미디어아트, 교육용 앱, 증강현실, 공연영상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며, 좋은 아이디어만 있으면 콘텐츠 제작사, 광고, 전시, 인테리어 회사 등의 분야로 취업이 가능하다.
소셜미디어콘텐츠 제작은 워드프레스와 KimsQ를 활용해 블로그 및 홈페이지, 쇼핑몰 등을 제작할 수 있는 과정으로 연령이나 경력에 무관하게 1인 창업 및 취업이 가능하다.
웹표준퍼블리셔 과정 이정아 교육생은 “직장에 다니다가 4년 전 결혼과 함께 창원에서 용인으로 올라오면서 경력단절이 됐는데 일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취업방향을 알아보던 중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를 알게 돼 수강하게 됐고 일단 시작한 거니까 끝가지 최선을 다하겠다”며 입교 소감을 말했다.
웹표준퍼블리셔 최은정 담당강사는 “웹디자이너와 웹퍼블리셔의 능력을 갖춘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일대일 교육 멘토가 돼 경력단절여성분들이 취업에서 보다 유리한 IT전문가가 되도록 도와 드릴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