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중기센터-안산시, 수출기업 애로사항 챙기기 나서
천주희 기자|cjh2952@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중기센터-안산시, 수출기업 애로사항 챙기기 나서

기사입력 2013-10-19 00:05:1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중기센터-안산시, 수출기업 애로사항 챙기기 나서


[산업일보]
중기센터와 안산시가 기업이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 서부지소는 안산시와 함께 17일 안산시 자원회수시설 환경콘트롤센터에서 ‘안산시장 초청 수출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직접 도내 시.군을 찾아가 관내 수출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김철민 안산시장과, 중기센터 임달택 본부장, 수출입은행 시흥 수출기업지원센터 백태준 센터장, (주)경인정밀 김선경 대표 및 기업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이에 대해 답변을 하는 식으로 진행됐다.

기업인들은 이날 간담회에서 수출국가의 해외 규격 인증을 받는데 필요한 높은 비용에 따른 어려움을 토로하고, 업종별 전문화된 시장개척단 및 수출상담회의 확대를 요청했다.

(주)경인정밀 김선경 대표는 “수출업력이 짧은 기업일수록 선진국 경기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며, “작은 기업들도 안심하고 기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김철민 안산시장은 “이번 간담회는 기업과 소통할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였다”며, “오늘 들은 수출 중소기업인의 소중한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응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중기센터 고일현 서부지소장은 “앞으로도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수출중소기업을 직접 찾아가 해당 지역의 정책을 설명하고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산업2부 천주희 기자입니다. 서울과 수도권 일대 뉴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좋은 정보를 가지고 여러분 곁에 다가서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