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중기청,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지정계획 발표
천주희 기자|cjh2952@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중기청,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지정계획 발표

개인의 꿈과 열정, 아이디어가 실현되는 공간

기사입력 2014-02-07 00:09:4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개인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보육기능을 제공하는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16개 내외를 신규 지정하기로 했다.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는 재정여건이 취약하고 사업경험이 부족한 1인 기업에게 안정적인 사업화 환경을 제공해 개인의 사업아이템을 활용한 창업 및 사업화를 도와준다.

비즈니스센터에 입주한 1인 창조기업에는 사무공간, 창업과 경영 관련 전문가 상담 및 교육을 제공하고, 아이디어의 사업화와 일감연계 등을 지원한다.

1인 창조기업 육성을 위해 ‘09년 21개 센터를 설치한 이래 지속적으로 확대해왔으며, 지난 해에는 전국에 46곳의 비즈니스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그동안 사무공간 57천건, 경영자문 9천건, 교육 51천건이 제공됐으며, 예비창업자 1,907명이 비즈니스센터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에 성공했다.

이번에 신규 지정되는 센터의 일부는 SW, 콘텐츠, 디자인, 방송, 광고 등 유망 지식서비스 및 지역의 주력산업 관련 업종에 특화된 센터를 선정, 입주기업의 업무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입주공간의 면적을 확대(전용공간의 60% 이상)해 운영할 계획이다.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로 지정되면 1인 창조기업 육성에 필요한 운영비로 1.3억원 내외로 지원된다.

지원된 운영비는 사무공간 제공, 전문가 상담·교육 및 사업화 지원에 필요한 경영지원비, 센터 전담인력 인건비 등으로 활용 가능하며, 사업화 지원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사전진단을 의무화하고 추진전략이 우수한 사업에 대해 지원한도를 확대할 방침이다.

한편 비즈니스센터 지정을 희망하는 법인이나 단체는 관할 지방중소기업청으로 신청 가능하며, 소정의 평가절차를 거쳐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산업2부 천주희 기자입니다. 서울과 수도권 일대 뉴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좋은 정보를 가지고 여러분 곁에 다가서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