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랑세스, 연비절감 친환경 제품 선보여

랑세스, 연비절감 친환경 제품 선보여


[산업일보]
고성능 친환경 타이어로 트럭 연료 소비를 8.5%까지 줄여 물류·운송사들이 1년에 수백만 유로를 절감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최적화된 회전저항을 가진 고효율 타이어가 일반 타이어에 비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현저히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성능 합성고무 글로벌 선두기업 랑세스(LANXESS)가 독일의 화학제품 전문 물류기업 탈케(TALKE)社와 함께 고효율 타이어를 통한 트럭의 연비개선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실시한 실제 도로 주행 테스트 결과를 이와 같이 밝혔다.

랑세스 대외협력 담당 악셀 바센(Axel Vassen) 부사장은 "이번 테스트를 통해 최적화된 회전저항을 갖춘 고품질 타이어가 상용차의 연료 절감효과에 기여한다는 것이 증명되었다"며 "고효율 타이어는 운영비용을 낮추는 데 효과적일 뿐 아니라 환경 보호에도 큰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실험결과에 따르면, 연간 주행거리 15만km의 40톤 트럭 300대를 가진 운송업체가 4등급(EU기준 D등급)의 타이어를 2등급(B등급)으로 바꾸기만 해도 리터당 1.40 유로(약 1,960원)의 연료비용을 한 해 150만 유로(한화 약 21억 원)가량 절약할 수 있으며,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연간 3천 톤 이상 감축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환율 1,400원 기준)

랑세스는 실제 물류 운송 상황에서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탈케社에서 운용되는 두 대의 40톤 트럭을 활용, 일반 타이어와 고효율 타이어를 각각 장착하고 동일한 물류 수송 주행 환경과 조건에서 실험을 진행했다. 테스트의 전 과정은 세계적인 독립 인증서비스 기관인 TUV 라인란드(TÜV Rheinland)가 감독하고 모든 결과를 검증해 신뢰도를 입증 받았다.

랑세스코리아 고제웅 사장은 "이번 테스트 결과는 국내에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며 "국내 역시 6월부터 소형트럭의 타이어 효율등급제가 확대․적용되는 만큼, 트럭을 포함한 상용차 시장에서도 타이어의 효율적 연비와 안전성 모두 꼼꼼히 따져 보고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보영 기자 papersong@kidd.co.kr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