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국내 16개 대기업, 하반기부터 공격적 투자 추진한다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국내 16개 대기업, 하반기부터 공격적 투자 추진한다

올 하반기∼내년 중 28조 원 등 총 77조 원 투자 계획

기사입력 2014-10-07 13:04:3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국내 16개 대기업, 하반기부터 공격적 투자 추진한다


[산업일보]
삼성전자와 LG화학 등 국내 대기업들이 올해 하반기부터 총 77조원 규모의 대규모 투자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인 것으로 드러났다.

6일 JW메리어트호텔에서 열린 산업부 주최로 열린 ‘주요기업 투자 간담회’에 참석한 16개 기업은 올 하반기나 내년 중 13건의 프로젝트에 총 28조 4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하는 등 총 77조원 규모의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 결과 파악됐다.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주요기업은 ▲삼성전자 ▲LG화학 ▲현대자동차 ▲LG전자 ▲SK에너지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한국지엠 ▲SK종합화학 ▲대우조선해양 ▲SK하이닉스 ▲삼성토탈 ▲포스코 ▲GS칼텍스 ▲S-OIL ▲한국전력공사 등 총 16곳이며, 이 중 삼성전자는 내년부터 2017년까지 총 15조 6000억원을 투입해 평택 고덕산업단지에 반도체 라인 1기를 증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상직 산업부 장관은 모두발언에서 “정부는 기업의 투자 프로젝트가 조기에 실행될 수 있도록 일대일 전담 지원체계를 가동하는 등 투자에 걸림돌이 되는 문제들을 적극 해결하겠다”고 약속했다.

덧붙여 윤 장관은 최근 심화되고 있는 엔저 현상과 관련해, “직접 피해가 우려되는 대일 수출 중소기업 등에 대해 환변동보험과 무역금융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필요할 경우 추가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